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창민 나이 프로필 키 고향 과거 결혼

반응형

이창민

이창민은 1986년 5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생이며 키 178cm, 몸무게 77kg, 혈액형 A형입니다. 학력은 부산개포초등학교, 부산진중학교, 개금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 영상음악학 학사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이모 윤이지(과거 2인조 여성듀오 비비의 멤버)가 있습니다. 종교는 카톨릭이며 군대 정보는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전역 입니다. 소속사는 이센트이엔티 입니다.

과거

이창민은 과거 고등학생 시절부터 보컬로 진로를 정하고 일찍이 전문학원을 다니며 가창력을 쌓아나갔고, 대학 또한 보컬 특기생으로 진학하였는데요.

이창민은 경찰 복무를 마치고 데뷔한 대한민국 최초 군필자 아이돌의 군필돌로 이창민은 전역 후 바로 찾아간 소속사 오디션에서 이미 관계자들을 감탄하게 할만한 가창력을 갖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창민은 25세에 대학 졸업까지 마친 대졸돌로 불리기도 했으며 아이돌로 데뷔할 때 이미 예비역이었고, 이창민은 특기를 살려 국립경찰교향악단에서 보컬을 맡기도 했습니다.

데뷔 활동

이창민은 2008년 7월 11일 발라드 그룹 '2AM' 싱글 '이 노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창민은 소속사 최단기간인 연습생 3개월 만에 데뷔를 하였으며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2AM 내에서도 메인 보컬을 맡았습니다. 2AM의 맏형이자 메인보컬, 리드래퍼로 활동한 이창민은 이후 복면가왕 72차 경연에서 우승을 하며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이창민은 이후 2010년부터 빅히트 방시혁 프로듀서의 주도로 '에이트'의 이현과 남성 듀오 '옴므'를 결성하여 '밥만 잘 먹더라'를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후 2015년 소속사 JYP와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해 솔로 가수 및 옴므의 멤버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창민은 빅히트와 8년이라는 시간 동안 함께 일하다 계약 종료 후 홀로 서기에 도전해 2018년 1인 기획사 '더비스카이'를 설립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이창민은 "내가 나를 가장 사랑하기 때문에 내가 해보자는 마음이었다"라며 "JYP와 빅히트의 최고의 매니지먼트를 받으면서 무모하지만 용기있게, 가장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홀로서기를 결심했다. 독립하면서 솔직히 힘들다. 청년창업 대표로 열심히 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창민은 2018년 4월, 데뷔 10년만에 첫 미니 앨범 더 브라이트 스카이를 발매하기도 했으며 일본 투어 콘서트를 계획하는 등 일본 진출에 도전하기도 했는데요. 이창민은 통역 안 쓰고 방송 출연할 정도라고 하며 '아이 엠 창민군'이라는 예능 방송을 직접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창민은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12년 라카지를 시작으로 삼총사, 잭 더 리퍼, 투란도트, 미생 프리퀄 등의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한편, 데뷔 전 몸무게가 104kg가 넘었었다는 이창민은 군대에서부터 다이어트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데뷔 전 살을 더 뺐다고 하며 이창민은 체중감량을 성공한 이후 운동 강박증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운동해야 된다는 압박감에 잠까지 설쳤을 정도라고 하며 지금도 열심히 운동한다고 하네요.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이창민은 아직 결혼하지 안 한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창민은 2016년 한 방송을 통해 "결혼하고 싶은 시즌이 있다. 바로 축가 시즌인데 축가를 가면 누구보다 맨앞에서 결혼하는 커플들을 본다. 그들이 이전에 혼수로 싸우고 그런 일은 모르겠고, 노래를 부르고 나오면 헛헛해 결혼하고 싶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 한 인터뷰에서는 "아직은 일에 더 집중하고 싶다. 가정을 책임질 수 있는 준비가 되었을 때쯤 하는 게 맞는 것 같다. 물론 마지노선은 있다고 생각한다. 마흔 전에는 해야 하지 않겠나"라며 결혼계획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이창민은 이상형에 대해 "인상이나 성격이 선한 스타일이 좋다. 현모양처 스타일로 이상형은 신사임당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