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진수 나이 아내(부인) 김정아 자녀 딸 프로필 연봉

반응형

김진수

김진수는 1992년 6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 출생이며 키 177cm, 몸무게 68kg입니다. 가족은 배우자 아내(부인) 김정아와 딸 김제이가 있습니다. 학력은 포곡초등학교, 원삼중학교, 신갈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중퇴)입니다. 소속팀 전북 현대 모터스이며 종교는 개신교, 군대정보는 병역특례 예술체육요원입니다.

과거

김진수는 과거 원래 태권도 선수였다고 하며 이후 축구 선수의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김진수는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어려서부터 빨리 돈을 벌고 싶었다고 하며 축구를 좋아한 것도 있지만 초등학교 4학년 때 2002년 월드컵을 보고 활약했던 축구선수들이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축구선수들도 돈을 많이 벌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빨리 프로에 진출하여 돈을 벌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 김진수의 집안 사정 때문에 워낙 집이 작고 초라해서 오죽하면 친구들이 놀러 와도 집을 보여주기 싫어 밖에서 기다리라고 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김진수는 축구를 하겠다고 마음 먹고 한달뒤에 축구를 하라는 제안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처음 축구를 하겠다고 부모님께 이야기를 하자마자 어머니는 눈물을 보이셨고, 아버지는 만약 시작한다면 포기한다는 이야기를 꺼내지 말라 했다고 합니다. 김진수의 어머니는 농구선수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달리기와 동네 축구에서 두각을 나타냈다고 하며 선수로 활동했었기 때문에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아버지 역시 성적이 나쁘지 않았던 아들을 운동의 길로 가게 하고 싶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김진수는 부모님께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고 축구부 합숙에 들어가게 되면서 2002년 초등학교 5학년 때에 축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김진수는 용인시축구센터 산하의 원삼중학교, 신갈고등학교를 거쳐 대표팀의 주전급 풀백으로 성공하였고, 이후 경희대학교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김진수는 고등학교 재학 시절 예능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에 출연하였는데요. 당시 남아공 월드컵이 열렸는데 김진수가 재학 중이던 신갈고등학교가 축구로 유명한 학교였고, 축구부에서도 누군가가 출연해야 되지 않겠냐는 제안에 당시 부상으로 수술 후 재활을 하고 있었던 김진수가 골든벨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김진수는 30번 문제에서 탈락한 뒤, 패자부활전에서 살아나기도 했으며 자신을 축구부 주장 3학년 김진수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활동 경력 연봉

김진수는 2012년 1월 일본 알비렉스 니가타에 입단하였습니다. 이후 2014년 6월 독일 분데스리가 TSG 1899 호펜하임으로 이적하였습니다. 당시 김진수의 이적료는 100만 유로(약 13억 8천만원)으로 결정이 되었고, 연봉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축구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약 10억원 미만이라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김진수는 호펜하임 이적 이후 시즌 중반부터 풀백으로 활약하며 베스트 11에도 선정되는 등 좋은 활약을 펼쳤고, 이어진 시즌 초반 주전으로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주전에서 밀려나 2016년 12월 K리그의 전북 현대 모터스로의 이적설이 제기되었고, 결국 2017년 1월 전북 현대모터스로 이적했습니다.

이후 김진수는 사우디 프로리그의 알나스르 FC로 이적하였다가 2021 시즌 여름 친정팀인 전북으로 1년 임대 이적하였고, 2022 시즌 중 전북과 2023년까지 임대 연장을 체결해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진수는 2014 아시안 게임에 출전하는 U-23 대표팀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려 풀백으로 활약하였고, 금메달 획득에 기여했으며 2019 AFC 아시안컵에서 A매치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2022 월드컵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월드컵 데뷔전을 치뤘습니다.

참고로, 김진수는 국내선수 중 연봉 1위로 현재 14억 7000만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김정아 자녀

김진수는 지난 2017년 5월 31일 아나운서 김정아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김정아는 1986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이며 김진수보다 6살 연상으로 두 사람은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아내 김정아의 직업은 아나운서로,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를 거쳐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주로 MBC에서 활약했고, 당시 김정아는 단아한 미모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재는 인플루언서 헬로쩨이로 활동 중이라고 하며 주로 SNS 등을 통해 건강, 뷰티 제품을 공구하고, 스토어 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진수와 아내 김정아는 2016년 초 교제를 시작했다고 하며 아내 김정아는 김진수가 가장 어렵고 힘들었던 시간에 항상 곁에서 지켜주며 큰 힘이 되어주었다고 합니다. 결국 두 사람은 1년 6개월 동안 교제를 하다가 2017년 5월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사실 결혼식 과정에서 김진수는 카타르 월드컵 이라크와의 평가전으로 인해 당초 6월 1일이었던 결혼식 일정을 하루 앞당기게 된 것이라고 하며 아내 김정아 혼자 결혼식을 준비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신혼 여행 역시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한 뒤 신혼여행을 가고 싶다는 김진수의 뜻에 따라 월드컵과 전북 정규시즌까지 끝나는 시기인 같은해 12월로 미루게 되었다고 하네요.

두 사람은 결혼 이후 딸 김제이를 낳아 현재 슬하에 딸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결혼 7년 차인 김진수 김정아 부부는 결혼생활 중 반 정도는 떨어져 지냈다고 하는데요. 아내 김정아는 남편이 어색할 정도라고 하며 김진수의 바쁜 일정 때문에 가족이 함께 한 시간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최근 두 사람은 SBS 예능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 함께 출연하여 그동안 참아온 속마음을 전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