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권율 나이 본명 가족 프로필 친척

반응형

권율

권율의 본명은 권세인이며 1982년 6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파주시 출생이며 키 181cm, 몸무게 70kg, 혈액형 B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형 그리고 이모 최명길, 이모부 김한길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용강 중학교, 중경 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입니다. 소속사는 사람엔터테인먼트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과거 가족 이모 최명길

권율은 초등학교 시절에 축구 선수의 꿈을 꾸기도 했으며 초등학교 2학년 때에는 차범근 축구교실에 들어가 축구를 접했고, 중학교에 올라가서도 축구부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축구 선수로는 부족하다는 자각을 하고 선수의 꿈을 접었다 하네요.

권율은 배우 최명길과 이모 조카 사이로도 유명하며 배우가 되는데 있어서 이모 최명길의 영향이 컸다고 하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가족들과 함께 이모 최명길의 연기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연기자의 꿈을 가졌고, 배우로서의 진로를 잡아갔다고 합니다. 부모님의 반대도 없었다고 하네요.


이후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게 되었고, 과거 연극계에서 연극 배우로 활동을 하다가 2007년 상반기에 LG전자의 페이크 다큐 형식 광고에 출연하며 연예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권율은 데뷔 후 상당한 무명 기간을 거쳤지만 8년이라는 시간 동안 이모 최명길의 존재를 알리지 않았는데요. 당시 권율은 이모에게 누를 끼치고 싶지 않았다고 하며 이모와 이모부의 후광 없이 오로지 연기만으로 알려지기를 원했고, 우로서 스스로 부딪히며 더 단단해지길 원했다고 합니다.

이후 2017년 권율이 출연한 드라마 '귓속말'에서는 이모 최명길이 이 작품에 출연하여 악역인 윤지숙 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데뷔 활동

권율은 2007년 5월 SBS 드라마 '달려라 고등어'를 통해 배우 데뷔를 하였습니다. 권율은 연기파 배우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에 들어오는 매니지먼트사 제안도 거절할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군 전역 후 조금 더 현실적으로 생각이 변하며 소속사에 들어가 다소 늦은 나이에 본격적인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군대를 갔다 온 26세 때에 드라마 '달려라 고등어'에 고등학생 역할로 출연하며 데뷔를 하였습니다.

권율은 데뷔 후 오랜 무명의 시간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에 상심하지 않고 영화 '피에타', '범죄와의 전쟁', 독립영화 '잉투기' 등에서 배역의 크고 작음에 상관없이 꾸준히 연기력을 쌓아갔습니다.


2012년부터는 소속사 대표의 제안으로 본명인 권세인에서 권율로 이름을 바꿔 활동하기 시작했고, 2014년 영화 '명량'에서 이순신 장군의 아들 이회 역으로 출연하며 인지도를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듬해 2015년에는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에서 이상우 역을 맡아 본격적인 대중 배우로 떠올랐으며 2016년에는 드라마 '한번 더 해피엔딩'에서 구해준 역으로 제대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7년에는 드라마 '귓속말', 영화 '미옥'에 출연하였으며 2018년에는 드라마 '보이스2'에서 싸이코패스 살인마 방제수 역을 맡아 뛰어난 악역 연기를 보여주어 연기폭이 생각보다 큰 배우임을 사람들에게 각인시켰고, 제10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서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권율은 2021년 KBS2 '달리와 감자탕'에서 장태진 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2022년 영화 '경관의 피'에서 마약조직 두목인 나영빈 역할을 위해 12kg이나 증량을 감행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tvN 예능 '줄 서는 식당'을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권율은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권율은 데뷔 후 현재까지 열애설이 없는 배우로도 유명하며 2018년 인터뷰를 통해 연애를 안 한지 4~5년 정도 되었다며 일에만 집중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연기 욕심이 더 크기 때문에 여자친구를 사귀지 않는다고 하며 공개 연애를 할 생각은 전혀 없다고 하네요.

권율은 평소 축구 외에 요리를 즐겨해 자신이 한 요리를 맛있게 먹어주고 자신과 요리 배틀할 수 있는 여성을 선호한다며 독특한 이상형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또한 서로 존경할 수 있게 어떤 분야에서든지 프로페셔널한 사람이 좋다고 하며 배우라는 직업을 이해해줄 수 있는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평소 연애 스타일애 대해서는 연애 감정이 생기면 적극적인 편이며 좋은 감정이 생기면 확실하게 의사 표현을 하면서도 상대방을 배려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