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최성욱 나이 아내 부인 김지혜 수입 과거 자녀 프로필

반응형

최성욱

최성욱은 1987년 2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80cm, 몸무게 68kg, MBTI ISFP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경희고등학교,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뮤지컬 전공으로 졸업은 하지 않았다고 하며 가족은 아내(부인) 김지혜가 있습니다. 군대 정보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전역입니다.

데뷔 활동

최성욱은 2005년 그룹 파란 정규 앨범 1집 'Paran The First'으로 가수 데뷔를 하였습니다. 파란은 최성욱과 라이언 등 멤버 다섯 명이 모두 탄탄한 가창력을 보유해 좋은 하모니를 이루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최성욱은 당시 '에이스'라는 예명으로 활동하였습니다. 그런데 이후 가요계에서 아이돌 그룹들이 흥행하기 시작하면서 적응하지 못하고 모습을 감추었고, 특히 멤버들의 군 입대와 계약 만료로 활동이 종료된 상황에서 막내인 에이제이가 같은 소속사의 유키스 새 멤버로 합류하는 바람에 활동하기가 더욱 어려워져 해체수순을 밟았습니다.

사실 최성욱은 파란 해체 후 처음에는 자신만의 시간이 생기니 오히려 편하고 좋았다고 하는데요. 파란 활동 당시 라이브를 고집했는데 과도한 스케줄로 수면이 부족해 목소리도 나오지 않았고, 너무 힘들어서 어느 순간 행복을 못 느끼고 로봇처럼 활동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최성욱은 2010년부터 뮤지컬 배우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8년에는 파란의 멤버 이수인, 라이언과 재결합을 하기도 했으나 좋은 받응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다 2020년에는 MBN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스트롯'에 참가하여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는데요. 1라운드 14크라운에 빛났던 최성욱은 2라운드 팀 미션 역시 삼삼한 남녀 팀으로 트로트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펼치며 순조롭게 3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당시 최성욱은 "어머니가 10년 전 암투병 끝에 돌아가셨다. 그동안 단 한 번도 어머니를 위한 노래를 불러드리지 못하였다. 방송에서 당신을 위한 노래를 꼭 불러달라는 어머니의 부탁을 이제야 들어드리게 되었다"라며 오열해 장내를 숙연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최성욱은 7대 독자라고 하며 최성욱 아버지는 과거 경희대학교 앞에서 태국 음식점을 운영했다고 합니다.

아내(부인) 김지혜

최성욱 아내(부인) 김지혜는 1986년 12월 2일생으로 37세이며 최성욱보다 한살 연상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68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전공이며 가족은 남편 최성욱이 있습니다.

김지혜는 2006년 SBS 선택남녀로 방송 데뷔를 하였고, 과거 예명 '한민아'라는 이름으로 걸그룹 '캣츠' 멤버로 가수 활동했지만 크게 인기를 얻지 못하며 결국 음반 실패 후 해체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10년부터 드라마 여름이야기, 아내 스캔들 - 바람이 분다, 푸른거탑 리턴즈 등에 출연해 영화배우, 탤런트 활동을 하기도 했으며 사실상 2010년 드라마 '여름이야기'에 출연한 것이 마지막 활동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화장품 유통판매를 하는 공동구매 인플루언서로 사업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결혼 이혼 자녀

최성욱은 지난 2019년 6월 아내(부인) 김지혜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최성욱과 김지혜 두 사람은 지난 2006년 신인 시절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김지혜는 연습생 시절 방송국 견학을 가게 되었는데 가수들 무대를 보는데 최성욱이에게 첫눈에 반했고, 이후 지인들에게 수소문했으나 아는 사람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두 사람은 여러 명이 모인 자리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었는데 당시 최성욱이 먼저 연락처를 물었고, 당시 아내 김지혜의 첫인상은 정말 요조숙녀 같았는데 은근히 털털하고 겉보기와는 다른 점이 매력적이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헤어지게 되었고, 시간이 지나 다시 만나게 되면서 부부가 되기로 약속해 결국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다시 만난지 1년만에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아내 김지혜는 최성욱과 어린 나이에 만나 조금은 장난치듯 풋풋하게 시작하였고, 서로의 첫사랑이라고 전했는데요. 오랜 시간 동안 친구 사이로 지내면서 서로의 기쁜 일, 슬픈 일 모두 함께하며 늘 서로의 편이 되었고, 어느 순간 인생에 너무 소중한 사람이 되었다고 합니다. 서로 성향이 너무 비슷하고 평생 이렇게 웃으면서 살고 싶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최성욱 역시 결혼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지혜는 내가 힘든 시기에 나를 잡아주고, 버티게 해준 존재이다. 어쩌면 엄마보다 더 큰 존재인 것 같다"라고 전했는데요. 이어 최성욱은 아내 김지혜에 대해 "결혼에 대한 로망은 없다. 요리는 내가 훨씬 잘한다. 지혜는 나를 외향적으로 잘 꾸며준다. 살찌면 다이어트 식품을 사주고, 헤어와 패션 스타일도 다 알려준다"고 털어놓으며 "철없이 마냥 어린애처럼 살아왔는데 이 친구를 만나면서부터 내 자신이 변해가는 것을 느꼈다. 이제야 어른이 된 것 같다. 내게는 너무나 소중한 사람이고 배울 것이 참 많은 사람"이라고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최근 예능 프로그램 '결혼과 이혼 사이'에 출연하여 결혼 생활을 공개해 충격을 주었는데요. 최성욱은 현재 결혼 3년 차로 수입이 없어서 집안일을 한다고 하며 돈 앞에서 작아지는 모습을 보여줬고 아내 김지혜는 기댈 곳이 없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두 사람은 수입, 돈 등에 갈등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재산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최성욱은 2019년부터 아내 김지혜와 유튜브 채널 '첫사랑 이야기 밤톨커플' 을 운영하기도 했는데요. 콘텐츠는 신혼생활, 일상 브이로그 등이라고 합니다. 또한 두 사람은 현재 자녀는 없는 상태이며 생기면 자연스럽게 키울 생각이라고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