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성 나이 아버지 결혼 고향 가족 프로필

반응형

신성

신성의 본명은 신동곤이며 1985년 7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예산군 출생이며 키 185cm, 몸무게 75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청양대학 전자과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1남 4녀로 누나 4명이 있습니다.

과거

신성은 과거 중학교시절부터 예체능에 관심이 많았으며 친구들과 어울려서 춤을 추는것을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어려서 부터 꿈이 연예인이었고, 고등학교때는 밴드팀 드러머로 열심히 활동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성의 부모님은 아들 신성이 공무원이 되길 바랐고, 어려서 부터 부모님 말씀을 잘 듣는편이었기 때문에 대학도 일반 학과로 진학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공부를 잘 하지는 못해 공무원이 되지 못했고, 부모님이 전자계열로 취업하면 괜찮을 것 같다는 조언을 해주어 전자 전공으로 대학 진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신성은 대학 진학 후에도 축제때 과에 있는 동기나 후배들과 무대에서 노래를 할만큼 끼가 많았었지만 20대에 들어 직장생활을 하느라 가수의 꿈을 잠시 잊고 살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29살이 되어서 가수가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후 젊은 트로트 가수를 꿈꾸며 도전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신성이 트로트 가수라는 꿈을 갖게 된 것은 미래를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하며 발라드나 아이돌은 아무래도 직업상 생명력이 짧을 수 있지만 트로트는 정년이 없고, 노래 부를 수 있을 때까지 할 수 있으니 트로트 가수로 결정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신성은 KBS 전국노래자랑 출신이기도 한데요. 지난 2012년도 예산군 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남몰래 연예인의 꿈을 키웠고, 그전까지는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으나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타고 상반기 결산에서 장려상까지 타고 나니 그때부터 부모님은 이왕 하는 거 열심히 해보라고 응원해 주셨다고 합니다.

이후 힘든 무명생활을 보내기도 했으나 신기하게도 이후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 덕분에 많은 분들이 트로트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많은 이슈가 되어 신성 역시 기분 좋은 주목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데뷔 활동

신성은 공식적인 데뷔전 2012년 비공식적으로 데뷔를 했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2014년 9월 정규앨범 '사랑의 금메달'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 출연하여 5승을 거두며 제대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신성은 부모님 때문에 아침마당에 나가기로 결심하였다고 하는데요. 신성은 2년 전에 뇌졸중으로 쓰러지신 아버지의 병간호를 했을 당시 환자분들이 수요일만 되면 아침마당을 틀어놓았고, 프로그램 자체가 무명가수를 위한 프로그램이였기 때문에 자신을 알려야겠다는 절실한 마음으로 나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신성은 30대에 접어들었고, 계속해서 무명생활을 하다보니 생활고에 시달렸다고 하는데요. 아버지까지 쓰러지시며 부모님과 누나들이 가수의 길을 만류했지만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 도전하게 되었는데 운이 좋게도 5승을 거두면서 가수의 꿈을 다시 꾸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신성은 처음 앨범을 발표했을 당시에는 본명 신동곤으로 활동하였으나 이후 '아침마당' 때부터는 신성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신동곤이라는 이름이 발음이 어렵다 보니 지인들이나 행사 업체나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이름을 바꿨으면 좋겠다고 권유하여 작명소에서 바꿨다고 하네요.

신성은 이후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참가하여 현역부로 출연한 만큼 퍼포먼스나 무대 매너에 있어 어느 참가자보다 능숙한 실력을 뽐내었는데요. 신성은 신선함보다는 옛 감성을 그대로 살린 정통 트로트를 열창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고, 저음을 자신의 강점으로 꼽았습니다.

'미스터 트롯'에 참가해 본선 2라운드 1대 1 데스매치에서 나훈아의 '녹슬은 기찻길'을 불러 화제를 모으기도 했지만 탈락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미스터트롯 출연 이후 인지도가 생겨서 바쁘게 행사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신성의 팬카페 회원수를 비롯해 SNS 팔로워 수도 급격히 늘고, 출연 방송들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과거 인지도가 없을 때는 주로 지방에서 라디오를 했는데 방송 이후에는 서울에 있는 방송국에서 섭외 요청이 오셔서 신기하고 감사하다고 하네요. 신성은 중저음 목소리가 특징이며 가습기 보이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신성은 가수 활동 뿐만 아니라 KBS1 '6시 내고향'에도 출연을 하기도 했으며 트로트 가수 신유를 닮은꼴로도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신성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는 없다고 합니다. 신성은 최근 한 방송을 통해 연애 경험은 30번 정도 된다고 밝힌 바 있으며 하지만 지금은 솔로 6년 차로 마흔 전에 결혼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나이가 올해 서른여덟이다 보니까 혼기가 꽉 찼고, 그래서 조급하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신성은 30대 초반부터 가수라는 직업을 시작하여 자기관리 때문에 연애하는 것도 많이 회피했었고, 그 때문에 도대체 어디서 여자를 만나야 될지 고민이 많이 된다고 하는데요. 더군다나 부모님께서 연세가 좀 있으시다고 설명하며 "아버지가 소원이 아들 장가 좀 갔으면 좋겠다고 하신다. 정상 가수 되는 것보다도 친손주를 보고 싶다는 말씀을 하시니 고생을 많이 하신 두 분께 마흔 전에 결혼을 하는 것이 효도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신성은 이상형에 대해 청순가련형이라고 밝히며 자신의 키가 185cm이다 보니 키는 한 160cm 이상이며 자신이 나이가 좀 있다 보니까 연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동종업계는 헤어져도 일하다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불안해 만나기 싫다고 하며 현재 집이 없고 월세 살이 중인데다가 자신이 직업이 좀 불안정하다보니 사업가 혹은 전문직 종사자를 만나고 싶다고 하는데요. 일을 열심히 하겠지만 혹시라도 일이 없을 때 '좀 쉬어도 돼'라고 이야기해줄 수 있는 여성을 만나면 정말 금상첨화라고 솔직히 답하기도 했습니다.

신성은 월세 살이 중이고 누나가 네 명이지만 부모님께 '결혼하면 가정이 1순위'라고 말씀드려 놨다고 하며 요리를 잘하고, 흡연, 음주도 하지 않으며 취미도 한강변에서 자전거 라이딩으로 건강하다고 매력 어필을 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