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은가은 나이 프로필 고향 과거 결혼 성형

반응형

은가은

은가은의 본명은 김지은이며 1987년 8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김해시 출생이며 키 160cm, 몸무게 48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합성초등학교, 김해여자중학교, 진영고등학교, 동주대학 실용음악학과, 가톨릭관동대학교 실용음악학과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1남 2녀 중 둘째라고 합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코스믹뮤직랩, 티에스엠엔터테인먼트, 린브랜딩 소속입니다.

과거

은가은은 은행을 다니던 아버지와 어머니에게서 태어났다고 하며 집에 컴퓨터도 없고 아이돌 가수 같은 개념이 없었을 정도로 TV도 잘 보지 않았지만 조수미의 카세트테이프를 들으며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가 실직하면서 집안이 어려워지자 어머니가 공장에 다니며 3남매를 키웠을 정도로 어려운 집안에서 자라게 되었고, 어려워진 환경에서 유년기를 보낸 뒤 중학교 1학년 때 친구와 함께 클럽활동으로 성악을 접하고 굉장한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음악에 빠지게 된 은가은은 당시 살던 낡은 아파트에서는 방음이 되지 않아 발성연습을 하기 부적합하여 산이나 공동묘지 등 소리를 지를 수 있는 곳은 모조리 찾아가 발성연습을 하였고, 이후 '조두남 성악 콩쿠르'에서 대상을 받으며 각종 콩쿠르에서 입상 및 대상을 수상하는 경력을 쌓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은가은은 성악에 대한 꿈을 가지고 예고에 진학할 것을 계획하였지만 예고에 진학하려면 해당 학교 교수한테 레슨을 받아야 되는데 수업료가 시간당 20만 원이라 당시 은가은의 집안 형편상 레슨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없었기에 한두 번 받고 이를 거절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때 가고 싶은 예고에서 입학 전에 콩쿠르를 개최하였고, 3등 안에만 들면 입학을 보장시켜 주겠다는 소식을 듣고 은가은은 콩쿠르에 참여를 하게 되었는데요.

결과적으로 모든 심사원들에게 90점대라는 높은 점수를 받게 되었지만 딱 한 사람에게 40점대를 받게 되었고, 알고보니 그 사람은 바로 레슨을 거절하게 되었던 교수였다고 합니다. 터무니없는 점수에 부모님까지 그 교수에게 찾아가 어떻게 된거냐고 물었고, 이에 교수는 "미술은 그린 증거가 작품으로 남지만 부른 노래 녹음해두었냐? 노래를 못했으니까 그렇지"라고 말해 은가은은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예고 진학을 탈락하게 된 은가은은 겁이 났고 너무 충격을 받는 바람에 이를 계기로 성악을 그만둔 채 일반고인 진영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성악이 아닌 힙합에 잠시 빠져 학창 시절을 보내다가 부산에 위치한 동주대학교 실용음악과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대학교 조교가 은가은이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온라인에 올렸고, 이 영상을 본 예능 '쇼바이벌' 작가가 은가은을 캐스팅하게 되면서 은가은은 2007년 예능 '쇼바이벌'에 참여해 일반인 600명 중 1위를 차지하는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당시 은가은은 심사위원이었던 고 신해철의 눈에 띄어 신해철의 회사 연습생으로 발탁되었고, 서울로 올라와 무려 8년이라는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은가은은 신해철에 대해서 아버지 같았다고 언급하기도 했으며 몰래 용돈을 챙겨주는 등 은가은을 잘 챙겨줬다고 합니다.

이후 은가은은 신해철이 기획한 4인조 헤비메탈 락 밴드 '스핀'의 보컬로 활동하였고, 당시 신해철의 전국투어 오프닝 무대에도 같이 오르며 '666 트릴로지 파트 원' 앨범에도 참여해 그간 접해보지 못했던 장르를 섭렵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수가 되고 싶은 열정이 부족했던 탓인지 합숙 생활과 락 장르, 밴드 분위기 등에 적응하기가 어려웠고 결국 방황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다른 소속사를 알게 되면서 2001년부터 락 밴드 보컬을 접어두고 발라드를 하기 위해 새 소속사로 옮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막상 새 소속사에 들어와 보니 댄스 가수로써의 변신을 요구하였고,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워낙 몸치였던 은가은은 완전 기초부터 다시 배웠나갔고, 그러던 중 발라드가 좋았던 은가은은 정체성에 대해 혼란이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이름이 알려질 수 있고 나중에라도 원하는 노래를 하기 위해서는 댄스곡을 해야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버텼고, 더 나아가 우울증을 겪으며 여러 가지로 힘든시기를 보내기도 했지만 3년간의 연습을 끝내고 은가은은 2013년 가수 데뷔를 하였습니다.

한편, 은가은은 과거 2010년 7월 Mnet `슈퍼스타K2에 참가하여 3차 예선까지 합격하기도 했지만 기권을 했다고 하며 회사를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게 되었다고 기권한 이유를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데뷔 활동

은가은은 2013년 디지털 싱글 'Drop It'이라는 노래를 발표하며 데뷔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데뷔 후 별다른 반응없이 방송 활동 조차 하지 못했고, 여전히 우울한 시기가 지속되었는데요. 평소 댄스가 아닌 발라드를 부르고 싶었던 은가은은 이때부터 페이스북 계정에 노래 영상을 올리며 사람들과 소통하기 시작하였고, 자신을 응원해주는 사람들의 댓글을 보면서 감사한 마음에 울기도 하며 조금씩 우울했던 마음이 점차 밝아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사람들에게 목소리에 어울릴만한 노래를 추천받게 되었는데 그 노래가 바로 겨울 왕국 OST 'Let it go'였으며 이후 은가은은 2014년 2월 페이스북에 ‘Let It Go’ 커버 영상을 올려 조회수가 400만을 기록하며 단번에 화제 인물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이 인기에 힘입어 은가은은 당시 SNS 화제 인물로 주목받아 2014년 3월에는 예능 '스타킹'에 '여신 렛 잇고'로 출연해 렛잇고를 열창했습니다. 출연당시 은가은은 8년 동안 연습을 했는데 데뷔를 못했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5년 7월 '백인 백곡 끝까지 간다'에 출연하여 엠씨 더 맥스의 '행복하지 말아요'를 불러 또 한 번 주목을 받은 은가은은 같은 해 2015년 10월 '복면가왕'에 참가해 뛰어난 실력으로 한 번 더 이목을 끌었는데요. 당시 은가은은 가왕전까지 진출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후 은가은은 싱글 발표 후 MBC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OST '슬픈 바람'을 발표해 카카오 뮤직에서 1주일간 전체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으며 마이걸 OST '네버 세이 굿바이'를 리메이크하여 지상파 음악 방송에도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9년 1월에는 디지털 싱글 '헤어지자는 말에 이유를 찾았어'를 발표하였고, 같은해 10월에는 가수 김장훈과 듀엣으로 '공항에 가는 날'이라는 신곡도 발표하였습니다. 이어 가수 임재범의 30주년 기념 앨범에서 '사랑'을 리메이크하면서 전국투어 콘서트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은가은은 이후 2020년 12월 미스트롯2에 참가해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은가은은 미스트롯2 출연 이유에 대해 "할 게 없고, 뭘해도 안 돼서 트로트를 하는 것이 아니다. 이번 도전을 통해 죽어버린 자존심을 살려내고, 인생을 노래할 수 있기를 하는 간절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은가은은 최종 7위를 차지하며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예능 '내 딸 하자' 외에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은가은은 이외에도 2021년 6월부터 BTN 라디오 '은가은의 티키타카'의 DJ를 맡아 진행하기도 했으며 청취자들의 사연에 폭풍 공감해주는 코너 해우소에서 특유의 예능감과 재치로 청취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은가은은 방송을 통해 눈은 빼고 코와 턱 성형을 했다고 쿨하게 언급을 하기도 했는데요. 과거 춤 추는 사람 옆을 지나가다가 팔꿈치로 턱을 맞아 턱이 돌아가고 인대가 파열되어 수술이 필요했는데 이왕 전신 마취한 김에 사랑니도 뽑고 턱 수술과 성형까지 한번에 했다고 밝혔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은가은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은가은 최근 TV조선 '화요청백전'에서 이대형과 함께 출연해 핑크빛 기류를 보여 관심이 모으기도 했습니다.

은가은은 결혼에 대해 물론 생각이 있다고 하며 이제 나이가 있다보니 지금 누군가를 만나게 되면 결혼을 해야 하고 애들이 외롭지 않게 아이도 세 명 낳고 싶다며 많이 낳고 싶은 욕심도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너무 힘들게 여기까지 올라왔기 때문에 일이 중요하고, 결혼을 언제쯤 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며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은가은은 이상형에 대해 나이는 상관이 없으며 나이가 어려도 말이 통하면 되고, 나이든 사람도 좋다고 밝혔는데요. 나이가 들면 말이 없어지는데 대신 자신이 말이 많기 때문에 과묵한 사람이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외모적으로는 하얀 사람이 좋았는데 이제 까만 사람도 괜찮다고 생각하며 입술은 두터워야하고, 뽀뽀할 때 푹신해야 한다고 디테일하게 말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