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홍자 나이 본명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진원

반응형

홍자

홍자의 본명은 박지민이며 1985년 9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울산시 출생이며 키 163cm, 몸무게 43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경민대학교 공연예술학 전문학사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오빠 박근화, 여동생 박지혜가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미스틱89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홍자는 2012년 1월 정규 1집 '왜 말을 못해', '울보야'를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2015년 5월 '홍자'로 활동명을 바꾼 뒤, 이정희 노래 '그대여'를 리메이크하여 싱글 앨범 '홍자시대'를 발매하였습니다. 홍자는 2015년 7월 11일 SBS 예능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폴댄스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이날 공연을 위해 이틀간 연습했다고 합니다. 이후 홍자는 2018년 6월 자신이 프로듀싱한 싱글 '컴백홍자'를 발매하며 계속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홍자는 2019년 2월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현역부 A조로 참가하여 최종 3위에 올라 제1대 미스트롯 미 자리를 차지 하였습니다. 사실 홍자는 미스트롯 참가자 중 정미애와 함께 송가인을 잡을 수 있는 유일한 대항마였으나 결승전 당시 성대결절이 생겨 음이탈이 마지막까지 발목을 잡는 바람에 끝내 3위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홍자는 과거 KBS1 '아침마당'에 출연했을 당시 노력을 해서 가수가 되었지만 음반이 나온 후  성대에 용종이 생겨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다고 고백한 바 있는데요. 당시 홍자는 수술 후 10개월 동안 말을 하지 못하였고, 겨우 목소리가 돌아왔지만 노래 하는 법을 잊어버려서 4년의 시간을 허비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홍자는 꿈에 대한 열망 하나로 노력해서 다시 무대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발성법까지 바꿔가며 노래를 계속했지만 무명이었던 홍자는 무대에 올라가더라도 수입이 적기 때문에 다른 일들과 병행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홍자는 ‘미스트롯’에 출전하여 ‘미‘를 차지하게 되면서 출연료가 많게는 20배까지 올랐고, 바쁜 행사 스케줄을 소화하며 지금은 큰 무리 없이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홍자는 1986년생인 송가인과 나이가 동갑이라고 말하기도 했지만 실제로는 송가인보다 한살이 더 많다고 하는데요. 처음 활동을 시작할 2012년 당시에는 나이가 1988년생으로 소개되기도 했지만 실제 나이는 1985년생이라고 합니다.

홍자는 미스트롯 출연 후 2019년 8월 첫 앨범 '어떻게 살아'를 발매하였고, 2021년 2월에는 '미스 몬테크리스토' OST 파트1과 파트7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공연 무대와 콘서트 등을 통해 활동을 이어갔으며 복면가왕, 한끼줍쇼, 사랑의 콜센타, 어쩌다 가족, 개는 훌륭하다, 노래가 좋아, 화요일은 밤이 좋다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약을 이어갔습니다. 홍자는 최근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홍자는 평소에도 운동을 즐겨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물구나무 서기를 잘 한다고 하며 실제로 '그대여'로 활동 할 당시 2015년 5월 엠넷 '야만TV'에서 컨테이너 안을 물구나무를 서서 돌아다니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며칠 뒤 KBS 뮤직뱅크 리허설에 참여했을 때 역시 입구에서 물구나무를 서서 다녔다고 하네요.

결혼 남자친구 진원

홍자는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며 과거 2016년 가수 진원과 열애를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홍자 남자친구 진원은 1988년생으로 홍자보다 3살 연하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진원은 2005년 연기자로 데뷔하여 드라마 '최강! 울엄마', '빅히트' 등에서 주연을 맡았으며 '바보엄마'. '무신' 등에서는 조연으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1년 '아무렇지도 않더라'를 발매하며 가수로 데뷔해 드라마 OST 등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2016년에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2016'에서 톱 10에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홍자와 진원 두 사람은 2014년부터 알아오다가 2016년 초부터 교제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홍자는 2015년 진원이 4년만에 발표한 싱글 '고칠게 다시 부르기'가 당일 엠넷닷컴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자 차트 사진과 함께 공개적으로 축하를 하기도 했습니다.

홍자와 진원은 최근까지도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결혼 소식에 대해서는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