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하 나이 본명 고향 프로필 키 학력
    이슈 2022. 8. 7. 06:39
    반응형

    청하

    청하의 본명은 김찬미이며 1996년 2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61cm, 몸무게 44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글로벌선진학교 (중퇴), 고등학교 검정고시 졸업, 백제예술대학교 실용댄스과 전문학사,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무용학전공 실용무용과정 (재학)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동생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MNH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청하는 어릴적 엄마와 함께 교회에서 성가대 활동 및 율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가수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유치원 때 친척들이 있던 미국 텍사스 댈러스 포트워스 코펠로 떠나게 되었고, 이모와 이모부 집에서 한달만 살아보자고 해서 가게 되었지만 초등학교 2학년 떄까지 생활하다가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잠시 한국에서 머물고 다시 4학년 때 텍사스로 떠나게 되었고, 결국 2009년, 미국에서 중학교 1학년 과정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후 청하는 총 7년간의 미국 텍사스 유학 생활을 접고 온전히 한국으로 귀국하게 되었고, 미국 생활로 인해 아주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삶의 대부분을 한국에서 살긴 했지만 어릴 때 미국 생활을 해서 그런지 발음과 억양 면에서는 원어민 수준 정도라고 합니다.

    청하는 어릴적부터 춤추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했기에 한국으로 돌아와서는 본격적으로 댄스학원에 다니면서 춤을 배우며 꿈을 키워나가게 되었는데요. 이때부터 수 많은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그중 YG 공개 오디션에 응시하기도 했으나 결국 JYP 공채 9기 오디션에서 춤으로 3등 인기상을 수상하면서 JYP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청하는 이후 소속사 JYP에서 무려 3년간 연습생 생활을 이어 갔으나 회사와 성격이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나오게 되었고, 그 다음으로 들어간 소속사에 들어가 팀을 구성하여 가수로서 데뷔 준비를 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 역시도 안타깝게 무산이 되면서 데뷔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상실감이 컸던 청하는 그간 연습했던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는 느낌에 우울함이 찾아왔고, 이 쪽 분야와 맞지 않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다행이 반려견을 키우면서 조금씩 마음이 치유가 된 청하는 그동안 함께 춤을 췄던 지인들과 함께 백제예술대학교 실용댄스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당시 친구가 캐나다로 돌아가야 해서 아침 일찍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만나 돌아다니던 중 알고있던 팀장을 만났고 그 사람을 통해 현재 소속사 MNH엔터의 이사를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스무 살이 넘었던 청하는 소속사로부터 다시 시작하자는 설득 끝에 MNH엔터에 합류하여 다시 꿈을 키워나가게 되었고, 3개월이 지나 우연히 '프로듀스 101' PD를 만나게 되면서 오디션에 출연 할 기회를 얻어 2016년 '프로듀스 101' 시즌1에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청하는 공개 오디션 초창기에는 30위권 후반대의 저조한 순위를 얻었으나 회를 거듭할수록 댄스 실력과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결국 최종 4위에 올랐고, 2016년 5월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청하는 2016년 그룹 '아이오아이' 미니 1집 'Chrysalis'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포지션은 메인 댄서, 리드보컬을 맡았으며 아이오아이는 노래 '너무너무너무', '소나기'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아이오아이는 계약 기간이 만료되면서 2017년 1월에 해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청하는 아이오아이 해체 이후 같은해 2017년 6월 솔로 미니 1집 'Hands on Me'로 솔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Why Don't You Know', '벌써 12시', 'Snapping', 'Bicycle' 등의 노래를 발표하였고, 다양한 인기 히트곡을 연달아 배출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솔로 가수 중에 한 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한편, 청하는 태어날 때부터 다른 이들보다 심장이 작게 태어나 '벌써 12시'로 활동 할 당시 쓰러진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하루종일 햇볕에서 화보를 찍다가 쓰러지기도 했으며 평소 건강 상태가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청하는 가수로서 성공을 거두며 좋은 집과 함께 집안에 있던 빚을 모두 청산하는 효녀의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하는데요. 초창기에는 모든 수입들을 어머니가 관리해 주었지만 이제는 직접 돈 관리를 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청하는 성격이 낯을 가리고 조용한 성격으로 긴장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춤을 시키면 눈빛부터 돌변하면서 걸크러쉬 멋진 모습을 보여줘 반전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청하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