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임재혁 나이 프로필 학력 키 과거 고향

반응형

임재혁

임재혁은 1994년 5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입니다. 고향은 청주 출생이며 키 181cm, 몸무게 75kg 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흥덕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졸업이며 현재 소속사는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임재혁은 청주 연기학원 출신이자 고등학교 학생회장 출신으로 과거 고등학교 때 이미 연극부 동아리를 창설하여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활동적이며 끼가 많은 학생이였다고 합니다.

이후 동국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수시에 동시에 합격을 하였는데 사실 그 전에 2013년 대학 입시가 좌절된 후 해병대에 자진 입대하였었다고 합니다. 임재혁은 군복무 중 부족한 시간이지만 대학 입시를 위해 실기 연습을 했고, 말년 휴가 때 1차 실기를 본 뒤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 후 2차 실기를 최종 합격하면서 2016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수석 입학하였습니다.

단순한 합격 입학이 아니었고, 치열한 경쟁률로 유명한 한예종에서 모든 과를 포함한 전체 약 6400여명의 지원자 중에 최우수 성적 입학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지역 신문 및 매체들에서 임재혁의 수석 합격 소식을 전했을 정도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임재혁은 이후 오랜 무명 생활을 보내게 되었는데 생선 가게, 정육점, 마트 등 해보지 않은 아르바이트가 없다고 하며 서빙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했었다고 합니다. 임재혁은 최근 드라마가 대박난 후에도 쿠팡, 막노동, 택배 등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배우가 되기 위해 생활비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데뷔 활동

임재혁은 2020년 SBS 드라마 '앨리스'에서 '이대진'역을 맡아 데뷔해 본격적인 연기자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양대수'역으로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제대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임재혁은 '지금 우리 학교는' 오디션을 보러 갔을 때 청심환 세 알을 먹고서 봤었다고 하며 양대수 역할을 맡기 위해 32kg 이나 증량시켰다고 하는데요. 체중을 75kg 항상 유지하다가 108kg으로 찌웠고, 촬영이 끝난 뒤에는 다시 감량해 현재 82kg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임재혁은 촬영 당시 뮤지컬 지망생 사이에서 노래를 잘 하는것으로 유명해 옥상씬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넣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노래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게 어떻겠냐는 부탁에 흔쾌히 수락했고 임재혁이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를 작품 속에서 다 같이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