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연석 나이 학력 키 프로필 과거 집안

반응형

유연석

유연석의 본명은 안연석이며 1984년 4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83cm, 몸무게 73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 세종대학교 대학원 연기예술학 석사졸업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안기원, 어머니 조순옥과 형이 있습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어릴 적 유연석은 경상대학교 토목공학과 교수로 알려져 있는 아버지 안기원과 화가로 활동했던 어머니 조순옥에게서 태어나 서울에서 성장하였는데 6살이 되던해에 아버지가 경상대학교 교수로 임용이 되면서 서울을 떠나 진주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경상도 사투리를 제대로 할 줄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유연석은 어린시절부터 연기자를 꿈꿨다고 하는데요. 진주에서 학교 생활을 보내던 초등학교 때에 학생회장으로 활동 하던 중 학예회에서 연극을 하였고, 연극이 끝난 뒤에는 관객들에게 박수를 받는 것에 희열을 느끼면서 이때부터 정확히 배우는 아니지만, 무언가 준비하여 보여준 다음 박수를 받는 일을 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연석은 진주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우등반에 들어가 방과 후에 따로 공부를 했을 정도로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학생이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1학년 때 친형이 재수를 하게 되면서 서울로 올라가야 되는 상황이 되어 이때 유연석도 형을 따라 서울로 올라가게 되었고, 서울 경기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면서 서울에서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연기를 하고 싶어서 연기학원을 다니게 되었는데 이때 당시 친했던 누나를 통해 '올드보이' 의상팀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그러다 유재태를 닮은 친구가 있다며 연기학원 경리담당 누나의 소개로 영화 '올드보이' 오디션을 보고 합격을 하게 되면서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유연석은 2003년 박찬욱 감독의 영화 '올드보이'에서 유지태가 맡은 '이우진'의 아역으로 출연하며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유연석은 연기의 기초를 먼저 습득해야 된다고 판단해 '올드보이' 이후에 작품에 참여하지 않고,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에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작품보다 연기의 기본기를 선택했던 유연석은 대학교 생활을 보내게 되었고, 대학교 2학년 때 후배에게 고백을 하면서 대학 공식 커플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군대 입대를 하게 되었는데 당시 여자친구의 집이 성남 비행장 근처라고 면회를 자주 오겠다는 말에 2년 3개월간 공군에서 군복무를 하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훈련소에서 여자친구로부터 이별하자는 내용의 편지를 받게 되면서 매일같이 슬퍼하며 훈련 생활을 보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여자 친구에게 다른 남자 생겼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 여자친구랑 사귀게 된 남자는 다른 과에 알고 있던 친구였고, 너무 힘들었던 유연석은 원래 종교가 없었지만 이를 계기로 군 복무 중 천주교에서 아픔을 치유하며 신양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도 천주교로 다니고 있다고 하네요.

군대 생활을 보낸 뒤 2007년에 군 제대를 한 유연석은 2008년 드라마 '종합병원 2'를 통해 연예계 복귀 하였고, 이를 시작으로 영화, 연극에 참여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배우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영화 '혜화,동' ,'열여덟열아홉' ,'MBC 단막극 '런닝, 구', '심야병원' 등의 작품에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 데뷔 초창기에는 어느 정도의 무명 기간을 거쳤습니다.

그럼에도 유연석은 무명 기간 중 배우라는 직업에 대해 회의를 느껴본 적이 단 한순간도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20대 때는 흥행을 떠나 좋은 작품들에게 많은 경험을 쌓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당시 유연석은 20대에는 흥행을 떠나 좋은 작품을 많이 경험하고 싶어 다양 작품을 통해 단역, 조역 조금씩 계단을 밟아 나갔고, 그 때 경험이 지금의 자신을 만든다고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유연석은 10년정도의 무명 배우 생활을 보낸 뒤, 조연으로 출연한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과 '늑대소년'이 흥행을 하게 되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고, 2013년 영화 '전국 노래자랑'에서 주연을 맡게 되면서 연기력과 함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어 같은해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출연하여 야구 선수 칠봉이 역을 맡아 본격적을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고, 이후 '낭만닥터 김사부'와 '미스터 션샤인'에 출연하며 유연석은 주연급 배우로 성장하였습니다. 유연석은 이 때 처음으로 부모님께 용돈을 드렸으며 마이너스이던 통장이 플러스로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이후로도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영화 '뷰티 인사이드'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유연석은 평소 작품을 선택할 때에 자신이 부각되는 역할로 많은 사랑을 받기 보다는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다른 이미지와 해보지 못했던 장르 위주로 작품을 결정하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2020년에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에 출연하여 많은 사랑은 받았으며 2021년에는 영화 '새해 전야'에 모습을 비추었습니다.

이어 2021년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안정원 역할로 출연을 이어갔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과 영화 '멍뭉이', '고요한 아침'에도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결혼 여자친구

유연석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과거 이상형에 대해서는 외국 배우인 '아만다 사이프리드'를 꼽기도 했으며 아만다 사이프리드 역시 과거 연예 프로그램에 출연해 몇 명의 한국 남자 배우 중 이상형으로 유연석을 꼽기도 했습니다.

유연석은 과거 결혼을 빨리 하고 싶었다고 하는데 하지만 지금은 결혼보다 연기가 더 끌리는 편이라고 하며 배우로서 유연석이란 존재를 이제 막 알리기 시작했기에 배우 활동에 좀 더 집중하고 싶어 결혼은 시기상조라는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유연석이라는 배우가 어떤 배우이고 어떤 매력을 갖고 있는 지를 좀 더 알리고 싶다고 하며 이후 좋은 연인이 생긴다면 확신이 드는 사람과 결혼을 하고 싶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