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황대헌 선수 나이 프로필 키 학력 여자친구

반응형

황대헌

황대헌은 1999년 7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안양시 출생이며 키 180cm, 몸무게 76kg 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안일초등학교, 부림중학교, 부흥고등학교, 한국쳬육대학교 졸업이며 가족은 부모님과 남동생 황대윤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라이언앳으로 강원도청 소속입니다.

과거

황대헌은 어린 시절 다섯 살 때 가족들과 빙상장에 놀러갔다가 처음으로 스케이트를 접했다고 합니다. 당시 너무 어린 나이였지만 꼭 타야겠다고 떼를 쓰는 바람에 얼음판에 들어가게 되었고, 한동안 꼿꼿하게 서 있었던 기억이 있다고 합니다.

이후 초등학교 1학년 때 '나의 꿈'을 그려 오라는 숙제를 받고, 그림 속에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가 되겠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서 열심히 연습하겠다는 문구를 넣었다고 합니다.

활동 경력

황대헌은 현재 남자 쇼트트랙 1000m 세계신기록 보유자이며 실질적인 대한민국 쇼트트랙 대표팀의 에이스 선수로 2016년 솔트레이크시티 월드컵 2차대회 1000m 패자부활전 경기에서 세계신기록을 달성하였고, 이후 2016년 월드컵 6차대회 1000m 경기에서 첫 시니어 무대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 동계 올림픽 남자 500m 종목에서 은메달을 획득하였고, 2020년 4대륙 쇼트트랙 선수권 대회에서 4관왕을 달성하면서 초대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남자 1500m에서 금메달, 5000m 계주에서 은메달을 획득하였는데요. 다만,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1000m 준결승전에서 1위로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최종 심판 판정 결과로 실격을 당하는 바람에 억울하게도 결승 진출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당시 황대헌 선수는 이에 굴하지 않고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고, 결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1500m 결승에서 보란 듯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황대헌은 키 180cm의 장신으로 쇼트트랙 선수 중 박장혁, 이준서와 함께 쇼트트랙 선수들 중 키가 가장 큰 편이라고 합니다. 큰 키와 좋은 체격을 가지고 있어 몸싸움에 능한 편이며 무게중심이 낮아서 스케이팅 안정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거기다 강한 체력과 함께 수준급의 경기 운영 능력과 기술을 갖추고 있어서 중장거리 종목에서 중반부터 선수에서 끌고가는 운영을 주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스피드가 좋기 때문에 가능한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친구 이상형

황대헌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황대헌은 이번 동계올림픽 이후 인기를 얻으며 여자친구가 있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으나 현재 여자친구가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황대헌은 지난 2018년 쇼트트랙 대표팀 최민정 선수와 열애설이 난 적이 있었는데 당시 2018 팀코리아하우스 선수간의 밤 행사에서 황대헌과 최민정이 손을 맞잡고 즐겁게 얘기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되었고, 이에 두 사람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를 적극 해명했습니다. 황대헌은 최민정과 어릴 때부터 함께 해서 서로 장난친 거라며 해명을 하였고,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같이하고 친분이 두터워 그런 벽이 많이 없다며 진짜 친한 누나동생 사이로 오해하지 말아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황대헌은 최근 피겨 최다빈 선수의 볼을 손가락으로 콕 찌르는 듯한 모습이 포착되었고, 김아랑 선수와도 편하게 팔짱끼는 모습을 보여 다시 한번 여자친구 루머가 돌기도 했으나 모두가 실제로는 단순히 친한 사이일뿐 사귀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한편, 황대헌은 블랙핑크 제니의 팬으로 과거 제니를 향한 팬심을 드러낸 바 있고, 최근 이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황대헌은 지난해 곽윤기 선수의 유튜브 채널에서 블랙핑크 제니에게 응원을 받고 싶다고 답했고, 그러면서 블랙핑크 공연 가보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니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면서도 제니에게 영상편지를 보내라고 하니 굉장히 수줍어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후 지인인 팀 닥터 선생님을 통해 제니로부터 '멋진 경기 잘 봤다'는 축하 메시지를 받아 좋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