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차준환 나이 키 프로필 과거 학력

반응형

차준환

차준환은 2001년 10월21일생으로 올해 나이 22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78cm, 몸무게 60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잠신 초등학교, 휘문 중학교, 휘문 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스포츠학부 (재학 중)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브라보앤뉴 소속입니다.

과거

차준환은 피겨 선수로 활동하기 전 잘생긴 외모로 아역 배우를 꿈꾸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2007년 초코파이 광고를 시작으로 삼성생명, 데톨 등 다양한 광고에 출연했으며 드라마 '돌아온 일지매' 등에 출연하며 아역 배우 활동을 하였습니다. 아역 배우 시절 활동했던 것이 피겨 경기 시 감정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차준환은 어린 시절 초등학교 1학년 때 피겨스케이팅 특강을 듣고 빙상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스케이팅을 시작하게 되었고, 바람을 가르는 시원한 느낌이 좋았다고 하는데요. 이후 11살 때 트리플 점프 5종을 모두 마스터하며 선수로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차준환은 피겨를 시작한 후 2011년 김연아의 '키스&크라이'에 출연하여 '진지희'와 파트너로 호흡을 맞추기도 했으며 각종 대회를 휩쓸며 ‘피겨 신동’으로 불렸고, 당시 미소년풍의 외모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차준환은 학창시절 학교에서 포켓몬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는데 이는 캐나다에서 훈련 중이어서 학교에 어쩌다가 출몰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당시 캐나다에서 전지훈련을 하던 때에 현지에서 머리를 제대로 잘라주는 미용실이 없었고 어릴 때부터 장발 스타일을 해왔기 때문에 한때 장발을 유지했었다고 합니다.

활동 경력

차준환은 대한민국 남자 싱글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2014-2015시즌 종합선수권대회에서 시니어 그룹으로 참가하여 3위에 오르며 '남자 김연아'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차준환은 첫 올림픽인 2018년도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여 만 16세 어린나이에 올림픽에 참가한 남자 싱글 선수들 중 최연소로 총점 248.59점을 기록하였고, 개인 최고 기록을 경신하면서 15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한국 남자 선수 최초로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사대륙선수권 메달을 딴 선수이기도 합니다. 또한 한국 남자 싱글 선수 사상 최초로 ISU 공인 국제대회에서 쿼드러플 점프를 성공한 선수입니다.

차준환은 2021 세계선수권에서 10위를 기록하며 한국 남자 싱글 피겨 사상 최초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출전권 2장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는데요. 최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하여 뛰어난 실력으로 찬사를 받았고, 쇼트 경기에서 모든 요소를 클린하며 99.51점을 받으면서 개인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차준환은  4회전 점프를 하면서 남자 피겨 쇼트 4위를 달성하였고, 프리 경기에의 점수를 더한 총합 282.87점으로 5위에 올라 한국 남자 피겨 스케이팅의 역대 올림픽 최고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차준환은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서는 매우 큰 키를 가지고 있으며 그럼에도 부드러우며 섬세하고 우아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뛰어난 유연성으로 쿼드러플 살코, 쿼드러플 토룹 등 고난도 점프와 스핀 기술을 높은 퀄리티로 잘 수행한다고 하며 뛰어난 스케이팅 스킬과 표현력으로 국제대회에서 구성점을 잘 받는 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트리플 악셀의 준비 시간이 다소 긴 것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차준환은 주니어 세계신기록을 수립, 두번째 최연소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메달리스트 등을 기록하며 한국 남자 싱글 피겨 스케이팅에 있어서 단연코 한국 남자 싱글의 역사라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