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장혁 선수 나이 프로필 키 학력 랭킹

반응형

박장혁

박장혁은 1998년 10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83cm, 몸무게 74kg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우촌초등학교, 개운중학교, 경기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 학사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누나 박정현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팀은 스포츠토토빙상단 소속입니다.

과거

박장혁은 1남 1녀 중 막내로 박장혁의 누나 박정현 역시 과거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로 활동했었다고 합니다. 박장혁은 쇼트트랙을 배우던 누나를 보고 흥미를 느껴 초등학교 1학년 때 처음 스케이트화를 신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중학교 입학 후 기대만큼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 선수의 꿈을 포기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계속해서 노력해 나갔고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하며 고등학교 3학년 때부터 눈에 띄는 성적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활동 경력

박장혁은 대한민국 쇼트트랙 선수로 2018 주니어 세계선수권 대회 1500m에서 동메달을 획득 했으며 1000m에서는 은메달 획득하였고, 1500m 슈퍼파이널 2위를 하면서 종합 랭킹 3위를 차지 했습니다. 이후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3위를 차지하여 국가대표로 발탁 되었고, 월드컵에 참가하여  2021년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 남자 500m 계주 금메달, 2021년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 남자 1500 동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2022년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종합 순위 3위를 하면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인전, 단체전 출전권을 모두 거머쥐었고, 최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5000m 경기에서 생애 첫 올림픽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박장혁은 특히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준준결승에서 이탈리아 선수와 부딪혀 넘어지는 과정에서 우다징의 스케이트에 왼손이 찢기는 부상을 당하면서 무려 열 한 바늘을 꿰매는 치료를 받아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그럼에도 박장혁은 이후 열린 1500m에서 밴드를 감고 장갑을 낀 채 출전하여 부상 투혼을 발휘하였고, 결승 7위까지 올르면서 이후 5000m 계주에서 부상투혼으로 은메달을 획득하여 국민들에게 감동의 드라마를 선사했습니다.

사실 박장혁은 당시 손 부상 이후 경기 출전을 두고 고민을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당시 곽윤기 선수가 그의 피가 묻은 장갑을 손빨래 해주었고, 용기를 준 동료들 덕분에 경기에 출전하게 되어 결국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박장혁 선수는 쇼트트랙 국가대표 중 최장신 선수이며 큰 키와 더불어 작은 얼굴, 긴 팔다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큰 키에서는 나오는 몸싸움, 파워, 순간속도 등 최근 많은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박장혁은 공부하는 스케이터, 분석하는 스케이터로 경기를 보면서 공부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여자친구 이상형

박장혁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피겨 선수 김연아의 팬이었다고 하며 게임 아이디와 노트북 바탕화면까지 김연아로 해놨을 정도로 좋아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