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남보라 나이 가족 남동생 프로필 학력

반응형

남보라

남보라는 1989년 11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출생이며 키 165cm,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이화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경영학 학사 졸업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남상돈, 어머니 이영미와 8남 5녀 중 둘째입니다. 남보라는 보이그룹 보이프랜드의 민우의 당고모이기도 하며 민우는 남보라의 5촌 조카라고 합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남보라는 학창시절 학교 또는 교회에서 성극반으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원래 초등학교를 장안동에 있는 불교계 학교에 다니다가 저학년 무렵에는 전학을 갔다고 합니다.

남보라는 과거 이화여자고등학교 1학년 때였던 2005년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 천사들의 합창'에서 11남매의 일상 생활을 담은 모습을 보여주며 맏딸로 출연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남보라는 출연 이후 연예인이 되고 싶은 마음이 없었고, 관계자들의 제의를 거절 하였으나 부모님의 설득과 계속된 소속사의 러브콜 끝에 연예인이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당시 남보라의 예쁜 외모에 10곳 이상의 기획사에서가 연예인 제의를 받았다고 하네요.

데뷔 활동

남보라는 2006년 KBS2 시트콤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당시 남보라는 작은 역할을 맡았으며 시트콤 자체가 화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2008년에는 '인간극장'을 통해 다시 한번 12남매의 장녀로 출연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이후 남동생 한명이 더 태어나게 되면서 13남매의 장녀로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남보라는 이후 드라마나 영화에서 조연 및 독립영화 주연으로 꾸준히 출연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는 큰 존재감을 알리지 못했고, 2011년 영화 '써니'에 출연하며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2012년에는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민화공주' 역할을 맡아 호평을 받았습니다.

남보라는 영화 '돈 크라이 마미', 드라마 '상어' 등으로 연기 활동을 이어갔으며 TV 광고, 여성잡지, 패션잡지에 특집 화보 기사를 통해 꾸준한 활동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2'에서 '청아예술제 피아노 연주자'로 특별출연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가족 남동생

남보라는 13남매 중 장녀이자 둘째로 동생들을 챙기는 모습과 더불어 과거 부모님의 식당 일을 밝은 모습으로 도우면서 부모님의 식당 일을 돕는 게 부끄럽지 않다는 발언을 하였는데요. 또한 연예임에도 아무렇지 않게 지하철을 이용하는 등 개념 연예인 이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2015년 12월 남보라의 남동생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큰 충격을 주었는데요. 이후 2018년 남보라는 JTBC4 예능 ‘비밀언니’ 에 출연하여 가족에 대한 미안함에 대해 털어 놓았습니다.

남보라는 “그동안에는 커리어, 성공, 필모를 싸는데 집중을 하였다. 그러다 동생이 하늘나라로 먼저 가고 나서 그런 것들을 많이 내려놓게 되었고, 일보다는 행복한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라며 "내 주변에 있는 행복은 챙겨야겠다고 생각을 하며 잘 버티면서 이겨나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남보라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남보라는 과거 2016년 국내 굴지의 대기업 사장 아들과 열애설이 터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두 사람은 동갑내기로 3년 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남보라의 남자친구는 S물산 건설부문 사장의 둘째 아들로 알려졌으며 당시 여자 연예인들의 스폰서로 화제가 되던 상황이라 남보라 역시 이런 의혹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의혹에 남보라의 소속사 측에서는 열애설이 터진지 2시간만에 남보라와 남자친구의 결별 보도 자료를 내놓게 되었는데요. 열애설이 터졌을때 쯤 결별을 하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남보라는 이후 방송을 통해 스폰서 루머에 대해 "떳떳하게 살았다고 통장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억울함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