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한선화 나이 프로필 성형 동생 남자친구

반응형

한선화

한선화는 1990년 10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북구 금곡동 출생이며 키 162cm, 몸무게 47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신금초등학교, 금명중학교, 한독문화여자고등학교, 백제예술대학교 뮤지컬학 (휴학)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한기동, 어머니 진미경, 여동생 한승아, 남동생 한승우가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키이스트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한선화는 어린 시절 가수 보아를 보고 많은 사람들 앞에 서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며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되었고, 2006년 중학교 시절에 SBS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서바이벌'에 참가하여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선화는 이 대회에서 안타깝게 탈락을 하게 되었지만 이후 가수 준비를 위해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고,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을 무렵 한 작가에게 예능 '아찔한 소개팅'에 참여해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한선화는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름을 알릴 수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킹카 남학생과 소개팅을 하는 도전자로 출연하게 되었고, 이후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의 실장으로부터 오디션을 보지 않겠느냐는 제안을 받게 되면서 2009년 가수 '언터쳐블'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음악 방송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09년 10월 그룹 '시크릿' 멤버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된 한선화는 시크릿으로 활동을 할 당시 가장 막내이지만 예능에 일찍 출연을 하면서 시크릿의 인지도를 올리는데 큰 역할을 하였는데요. 당시 시크릿은 생각했던 것과 달리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였고, 한선화는 같은 해 10월부터 예능 '청춘불패' 등 각종 예능에 출연하여 그룹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0년 미니앨범 1집 타이틀곡 '매직'이 흥행을 하며 '샤이보이' 외에 여러 노래들도 큰 인기를 받게 되었고, '시크릿'은 대중적인 그룹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한선화는 2012년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그룹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 황광희와 가상부부로 호흡을 맞추기도 했으며 당시 두 사람은 뛰어난 예능감과 티격태격하는 모습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한선화는 2013년 KBS2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에서 조연 이소란 역할을 맡아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보통 인기 아이돌 가수가 처음부터 주연을 맡아 연기를 시작해 연기력에 대해 지적을 받는것과 달리 한선화는 조연으로 시작하여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순조로운 출발을 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배우 조승우와 함께 드라마 '신의 선물 14일'에 출연하여 사기전과 5범 제니 역을 맡아 연기자로 호평을 받았으며 같은해 MBC 주말드라마 '장미빛 연인들'에서는 주연으로 캐스팅 되면서 극 초반에는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이후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한선화는 2014년 SBS 연기대상과 MBC 연기대상에서 각각 뉴스타상과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연기자로써 인정을 받는데 성공하였는데요.

하지만 이를 끝으로 긴 공백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당시 한선화는 원했던 휴식기가 아니었기에 뭘 해야 하는지도 모른 채 그저 기다려야 했고, '자신이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하는 생각을 하며 정체성에 대해 고민을 가지며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합니다.

그렇게 2년이라는 기간을 버틴 후 한선화는 2016년 TS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종료되면서 시크릿을 탈퇴했다고 공식 발표하였고, 당시 한선화는 다른 멤버들이나 소속사와의 불화는 일절 없이 그저 연기가 하고 싶어서 팀을 탈퇴할 뿐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후 가수가 아닌 배우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 한선화는 2017년 웹드라마 '빙구'로 복귀하여 MBC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 2018년 MBC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 2020년 SBS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2021년 JTBC 드라마 '언더커버'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배우 활동을 이어 갔습니다.

최근에는 웹드라마 '술꾼 도시 여자들'에서 한지연 역을 맡아 코믹한 연기를 잘 소화하면서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었으며 한선화는 극 중 지칠 줄 모르는 오버 텐션과 하이톤을 자랑하며 맛깔스러운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편, 한선화는 과거 방송에 출연해 예전 모습과 달라진 모습으로 성형 의혹을 받기도 했는데요. 2010년 '상상플러스'에 출연했던 한선화는 "인생의 굴곡이 있듯이 미모에 굴곡이 있다"라며 "외모가 예뻤다가 조금 못생겨졌다가 성형 후 확 예뻐졌다"라며 거짓 없는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가족 남동생 한승우

한선화는 1남 2녀 중 첫째로 태어나 남동생 한승우와 여동생 한승아가 있습니다. 여동생 한승아는 1993년생으로 2020년 3월에 결혼하여 언니 한선화보다 일찍 결혼했다고 하며 남동생 한승우는 1994년생으로 한선화와 4살 차이가 나며 현재 그룹 '빅톤'의 멤버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한선화 동생 한승우는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 참가해 최종 순위 3위를 하기도 했으며 이후 아이돌 그룹 '엑스원' 멤버가 되었으나 2020년 1월 해체 후 다시 아이돌 그룹 '빅톤'으로 복귀하였고, 최근에는 군대 입대를 했다고 합니다.

한선화는 연예계 생활을 하며 살아남기 위해 얼마나 힘든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기에 동생 한승우가 가수가 된다고 했을 때 많은 반대를 했었다고 하는데요. 걱정과 달리 현재는 좋은 회사에 들어가서 가수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한선화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한선화는 과거 긴 공백기를 보내는 동안 너무 외로워 "영원한 내 편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일찍 결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었지만 막상 결혼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고, 아직까지는 연기에 더 몰입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일에 몰두하는 남자가 멋있어 보이며 친구 같은 사람이 좋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