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동욱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여자친구
    이슈 2021. 12. 22. 04:21
    반응형

    이동욱

    이동욱은 1981년 1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출생이며 키 185cm, 몸무게 72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한신초등학교, 백운중학교, 신일고등학교,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중퇴), 중부대학교 언론방송예술학 졸업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여동생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이동욱은 과거 1남 1녀 중 첫째로 태어났으며 맞벌이를 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자라며 5살 때 '오리온 제과 아기 모델 선발 대회'를 나가는 등 어려서부터 연예계 진출 제의나 추천이 많이 들어왔었다고 합니다. 당시 집안이 가난하지는 않았지만 그렇게 부유한 것도 아니어서 유년기 시절 집안의 경제적인 문제로 여동생이 시골에 잠깐 혼자 지낸 적도 있었다고 하며 이러한 기억 때문에 여동생을 안쓰럽게 여겨서 초등학교를 같이 다니던 시절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늘 붙어 다니며 여동생을 보살폈다고 합니다.

    이동욱은 사립초등학교를 다니면서 여러 운동을 배우기도 했으며 초등학교 2학년 때에도 CF 모델 제의를 받는 등 학교에 들어가서도 꾸준히 연예계의 러브콜이 있었으나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초등학교 5학년이었던 어린 시절에 집에 불이 나서 3층 빌라에 살다가 반지하로 이사를 가게 되었고 게다가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인해 상당히 어려운 시절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어려운 형편에도 이동욱의 부모님은 이동욱과 여동생을 소홀함 없이 헌신하며 키우셨고, 당시 이동욱과 여동생이 다니던 사립 초등학교를 끝까지 마치도록 학비를 지원하는 등 헌신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이동욱도 힘든 것을 내색하지 않고 밝게 지냈으며 이동욱은 데뷔 후 인터뷰를 통해 여러 차례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가족에 대한 사랑이 지극한 이동욱은 데뷔 후 발생한 연예 활동 수입을 어머니께 맡기고 용돈을 받아 썼고, 저축한 끝에 가족과 함께 살 아파트를 장만하였다고 하는데요. 여동생의 학비부터 결혼 비용까지 지원하는 등 장남으로서 책임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이동욱은 중학교 입학 때 3학년 선배들이 찾아와 구경을 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고 하며 잘생긴 데다가 농구도 잘하고 성격도 좋아서 남녀불문 인기가 많아 학교를 다닐 때 다른 지역에까지 소문이 났었다고 합니다. 방송반에서 활동할 때에는 여학생들이 고등학교 방송반으로 직접 만나러 가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데뷔 활동

    이동욱은 고등학교 3학년이던 1999년 V-NESS 전속모델 선발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며 연예계 입문했으며 같은 해 MBC 단막극 '베스트극장- 밖에도 세상은 있어'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2001년에는 드라마 '학교 2', '학교 3'에 연이어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이동욱은 학창 시절 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해 왔지만 수능과 촬영이 겹치게 되면서 시험을 포기하고 1년 간의 재수생활 끝에 2001년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에 특차 전형으로 입학을 하게 되었고, 2002년까지 학교를 다니다 배우 활동 때문에 휴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02년에는 시트콤 '똑바로 살아라', 드라마 '러빙유'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2003년 MBC 드라마 '회전목마'가 끝난 후 2004년에 복학하여 대학 생활을 이어갔지만 다시 휴학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면서 중퇴를 하게 되었고, 이후 중부대학교에 입학했지만 배우 활동으로 출석일수 문제가 생겨 졸업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후 2005년에는 드라마 '마이걸'에서 주연을 맡으며 국내를 넘어 아시아권까지 인기를 얻기 시작해 한류 배우로도 활동하였습니다. 2006년에는 영화 '아랑'에 첫 주연을 맡기도 했으며 2008년 드라마 '달콤한 인생'에 출연해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동욱은 2009년 입대 후 군 연예병사로 군복무를 마치고 2011년 전역하였으며 전역 후에는 2011년 드라마 '여인의 향기'를 시작으로 2015년 TV 시리즈 '풍선껌'에 출연하며 영화, 드라마, CF,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여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특히 2016년 드라마 '도깨비'를 통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지난해 2020년에는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에서 배우 조보아와 함께 호흡을 맞춰 환상의 케미로 달달한 멜로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tvN 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에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결혼 여자친구

    이동욱은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지난 2003년 배우 오수민과 열애설을 처음 인정하기도 했으며 이후 2018년 가수 겸 배우 수지와 열애설이 터지며 엄청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동욱과 수지의 나이차는 13살이라 더욱 화제가 되었고, 당시 수지는 이민호와의 공개연애에 이어 두 번째 공개연애라 더 많은 이목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두 사람은 4개월 만에 결별 소식을 전하였고, 결별 사유로는 바쁜 스케줄과 차기작 등을 준비하느라 서로에게 소원해지면서 자연스럽게 헤어졌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