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이량 나이 프로필 과거 고향 아버지
    이슈 2021. 12. 19. 00:04
    반응형

    하이량

    하이량의 본명은 이소량이며 1988년 2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생이며 키 165cm, 몸무게 50kg, 혈액형 A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대구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이며 가족, 소속사에 대한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과거 가족 아버지

    하이량은 과거 이벤트 사업을 하시던 아버지 덕분에 어린시절부터 각종 행사와 무대에서 마이크를 장난감 삼아 놀았다고 하며 이후 2005년 고등학교 시절에는 아버지 권유로 제1회 '현인 가요제'에 참가해 노래 '아름다운 강산'을 불러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원래 하이량의 아버지는 칭찬을 잘 안하는 편이었는데 그 당시에는 잘 하는 아이라며 격려를 해주셨다고 하네요.

    하이량은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로 '현인 가요제'를 꼽기도 했으며 가수 현인과 인연이 있다고 하는데요. 초등학교 6학년 시절에 경주에서 '신라의 달밤' 제막식이 있었는데 지역 가수로 하이량이 유일하게 무대를 하게 되었고, 그때 가수 현인과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하이량의 아버지는 안타깝게도 세상을 떠나셨으며 돌아가시기 직전까지도 딸을 위해 주위 관계자분들에게 우리 딸 잘 부탁한다며 마음을 써주셨다고 하는데요. 하이량은 꿈에 아버지가 하얀 나비로 나온 적이 있는데 그때부터 하얀 나비가 자신을 지켜주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첫 앨범에도 하얀 나비를 실었고, 아버지의 마음을 담았다고 합니다. 무명 시절도 있기도 했지만 아버지 덕분에 가수의 꿈을 이룬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데뷔 활동

    하이량은 지난해 2020년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2'에 현역부 B조로 출연해 멋진 무대를 보여주어 화제를 모으며 얼굴과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이량은  '내일은 미스트롯2' 출연 당시 "23년 동안 지방 행사만 억수로 많이 다녔는데 이제 서울 공기를 마시고 싶다"라며 자신을 소개하였고, 이어 "거기에 만족하고 살았었는데 이름 하나 못 날리고 지역 가수로 생활하니 어느 순간 생각해보니 서글픈 생각이 들었다. 더 늦기 전에 뭐라도 해야 덜 억울할 것 같아 참가하게 되었다"라며 미스트롯에 참가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하이량은 무대에서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고, 파워풀한 가창력과 강렬한 존재감으로 보여주며 준결승까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본선 1차 팀미션 경연에서 아쉽게 최종 탈락을 하게 되었고, 미스트롯2 탈락 후 자신의 개인 무대를 보여줄 수 없었던 부분은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하이량은 가수 활동 24년만인 지난 2021년 3월 11일 자신의 이름을 건 첫 번째 미니 앨범 'My Destiny'의 '내 팔자 상팔자' 곡으로 정식 데뷔를 하였습니다. 데뷔 무대는 아리랑 TV '심플리 케이팝'이라고 하며 이후 웹드라마 도도, 한 그 녀석들 러브피셜 을 통해 연기자로 변신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최근에는 MBN '헬로트로트'에 참가하여 다시 한번 새로운 도전에 나섰는데요. 가수 전영록에게 선택을 받으며 본선에 진출하였고, 하이량은 박단마의 '요 핑계 조 핑계'를 재해석하여 열창하였습니다. 하이량은 뛰어난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 매너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비주얼을 보여주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