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고은 나이 프로필 과거 학력 남자친구
    이슈 2021. 9. 15. 14:14
    반응형

    김고은

    김고은은 1991년 7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출생이며 키 167cm,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일동중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오빠 1명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BH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김고은은 과거 한국에서 태어났으나 어린 시절 아버지의 직장으로 인해 4살때부터 중국에서 10년간 생활을 하였으며 그 중 5년은 베이징 북서부 미윈현에서 지냈다고 합니다. 중국 시골에는 학국학교나 국제학교가 없어서 현지 중국 학교를 다녔으며 중학교 1학년 때 가족이 다 함께 한국으로 귀국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뛰어난 중국어 실력과 함께 중국 문화, 정서에 익숙하다고 하네요.

    김고은은 이후 영화를 좋아하는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영화제작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시나리오 작가, 스태프의 꿈을 갖게 되었고, 계원예고에 진학했습니다. 그런데 고등학교 시절 선생님에게 배우라는 직업을 권유 받아 직접 무대에 올라 연기를 해봤는데 관객의 호응을 받자 카타르시스를 느껴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김고은은 2012년 영화 '은교'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김고은의 첫 데뷔작인 영화 '은교'는 호불호 속에서도 김고은이 연기한 은교 역은 호평을 받아 기대주로 주목을 받았고, 김고은은 뛰어난 연기력으로 제33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제49회 대종상 신인여우상, 제21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연기상, 제12회 뉴욕 아시안 영화제 아시아 스타상 부문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 하였습니다.

    김고은은 '은교'를 시작으로 차이나타운, 몬스터, 협녀, 칼의 기억, 성난변호사, 계춘할망, 영웅, 유열의 음악앨범 등의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였으며 특히 2015년  개봉한 영화 '차이나타운'은 배우 김혜수와 함께 출연해 배우 두 명이 작품을 살렸다는 평을 받기도 했으며 이 작품으로 김고은은 칸 영화제의 비평가주간 집행위원장에게 "일영에 완벽히 녹아들었다.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한 그녀는 제2의 전도연이 될 것"이라는 평가를 듣기도 했습니다.

    김고은의 드라마 출연작을 살펴보면, 치즈인더트랩, 도깨비, 더킹 : 영원의 군주 등이 있으며 특히 2016년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김고은은 당시 20대 중반의 나이였음에도 고등학생 연기를 완벽히 해내며 드라마 내내 능청스럽고, 오열의 연기까지 완벽하게 성공하면서 상당한 호평을 받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김고은은 연기 외에 예능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였는데요. 해피투게더, 접속 무비월드, 비긴어게인3, 바라던바다 등에 출연하며 드라마나 영화에서 볼 수없었던 김고은만의 매력을 대중들에게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김고은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과거 2016년 8월 배우 신하균과 두 달째 열애중인 사실을 인정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당시 남자친구 신하균과 나이차이 17살 차이라서 크게 주목을 받았는데요.

    하지만 두 사람은 8개월 후 결별 소식을 전했으며 결별 사유에 대해서는 두 사람 모두 바쁜 스케줄로 인해 서로 소원해졌다고 전했습니다. 김고은은 이상형 스타일에 대해 웃는게 예쁜 남자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