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표승주 나이 연봉 프로필 결혼 남편

반응형

표승주

표승주는 1992년 8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고향은 울산광역시 출생이며 키 182cm, 몸무게 76kg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수원한일전산여자고등학교 졸업이며 가족 관계는 남편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팀은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입니다.

입단 활동

표승주는 초등학교 4학년 때 모교였던 옥현초등학교에 배구부 창단과 함께 배구를 접하게 되었고, 전문적인 훈련을 받기 시작해 이후 월평중학교와 수원한일전산여고를 거쳐서 배구단의 중심 역할을 충분히 해왔습니다. 중, 고교를 거치면서 팀의 주축 선수로 성장한 표승주는 수원한일전산여자고등학교 시절 무릎 부상으로 침체기를 겪기도 했으나 부상을 이겨내고 선천적으로 받쳐주는 피지컬 때문에 힘이 실린 강력한 공격을 보여주었습니다. 강력한 공격을 앞세워 팀의 에이스 노릇을 해낸 표승주는 2010년 청소년 대표로 선발되어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어린시절부터 대담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표승주는 2010년 11월 23일 진행되었던 2010-2011시즌 여자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제니스에 지명받아 입단하였습니다. 표승주는 화성 IBK 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소속으로 같은 배구단 소속인 김희진 선수와 더불어 현 V리그 여자부 최고의 파워히터이기도 하며 센터를 포함하여 레프트와 라이트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만능 플레이어입니다.

표승주는 아마추어 시절부터 묵직한 스파이크와 서브로 강력한 공격력을 배경으로 한 플레이어이며 신인시절부터 팀의 공격력 강화를 위해서 외국인 용병을 대신하거나 주전 공격수 선수들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 교체선수로 기용 될 정도로 전후좌우 어디든 소화하면서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표승주는 2013-2014 시즌 종료 후 FA를 통해서 한국도로공사로 이적한 정대영 선수의 보상선수로 지명되어서 GS 칼텍스로 이적하게 되었는데요. 공격에서는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았으나 수비에서 아쉽다는 평을 받으며 당시 한송이 선수와 함께 여러가지 포지션을 오가면서 활동하였습니다. 한송이 선수와 외국인 선수 캣벨 선수가 활약해주면서 표승주는 레프트 포지션으로 시즌을 보내게 되었고, 당시 GS 칼텍스 신인선수로 강소휘 선수가 등장하면서 좋은활약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상대팀의 블로킹을 뚫어버리는 묵직한 스파이크는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표승주는 2015-2016 V-리그 시즌이 끝난 후 자유계약선수로 커리어 첫 FA 자격을 얻게되었고, 당시 소속구단인 GS 칼텍스와 연봉 1억원으로 재계약을 체결하면서 다음 시즌에서도 GS 칼텍스의 주요 득점원으로 기대감을 올렸으나, 주전 센터 배유나 배구선수가 FA로 이적하게 되면서 포지션이 불확실해졌습니다.

이후 2018-2019 시즌을 마치고 두 번째 FA 자격을 취득하면서 FA 계약과정에서 원래 소속팀이였던 GS칼텍스 서울KIXX 배구단과 협상이 결렬되었고, GS 칼텍스를 떠나 IBK 기업은행 알토스로 이적하였습니다. 표승주 선수는 이적과 동시에 IBK 기업은행 주장을 맡게 되었지만, 부진과 부상으로 시즌 중 이탈하게 되었습니다.

2020-2021 시즌에서는 레프트 포지션으로 기용되어 월등한 성적을 기록하지는 못하였지만, 팬들 사이에서 연봉대비 활약이 좋아 가성비 좋은 선수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편, 표승주는 힘이 좋은 편이라 표장군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으며 이외에 힘승주, 여자 임도헌, 표란도, 표포비치, 언더테이커, 표뿔소 등이 있습니다.

연봉

표승주 선수는 화성 IBK 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으로 총액 1억 5,000만원에 FA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21-2022 시즌 연봉은 1억 7,000만원입니다. 표승주 선수는 특유의 승부사 기질로 팀의 결정적인 순간에 해결사로서 코트에서 활약해주고 있습니다.

결혼 남편

표승주는 올해 2021년 5월 1일 연상의 일반인과 서울의 한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편에 대한 정보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으며 표승주와 남편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2년 여의 열애 끝에 결실을 맺었습니다. 표승주는 남편에 대해 "자상하고 배려 넘치는 남편을 만났다"고 전했으며 "착하고 긍정적인 사람이며 항상 큰 힘이 되어줘서 고맙다"며 결혼 소감에 대해 전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