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안효섭 나이 프로필 과거 학력 국적

반응형

안효섭

안효섭은 1995년 4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국적 캐나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출생이며 키 187cm, 몸무게 68kg, 혈액형 A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청담 고등학교, 국민대학교 국제비즈니스학과 (휴학)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형, 누나가 있습니다. 종교는 카톨릭이며 현재 소속사는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안효섭의 고향은 서울 출생이지만 7세때 가족과 함께 캐나다 토론토로 이민을 가게 되면서 이후 캐나다 국적을 취득하였다고 합니다. 영어 이름은 폴 안을 쓰고 있으며 성장 시기 동안 부모님의 교육적 관심하에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이었다고 하는데요. 안효섭은 어린 시절 부모님이 원하는대로 외교관, 컨설턴트, 회계사 등이 장래 희망을 꿈꾸었다고 합니다.

교육에 관심이 많았던 부모님이 클래식 음악을 많이 들려주기도 했으며 안효섭은 초등학교 시절 절친 친구가 첼로를 시작하여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는 바이올린을 시작해 이후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에는 바이올린으로 학교 오케스트라를 했습니다.

또 영화를 좋아하는 아버지를 따라 함께 영화를 보게 되면서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했고, 당시 좋아했던 애니메이션 영화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대사를 전부 다 외우고 드라마 역시 여러 번 반복해서 보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거울 앞에서 좋아하는 드라마 속 명대사를 따라 해 보기도 했으며 또한 오랫동안 음악 공부를 한 친형의 영향을 받아 음악 하는 것도 좋아했다고 합니다.

고등학생 시절 안효섭은 학교에 JYP엔터테인먼트 캐스팅 관계자가 찾아오게 되었고, 친구들이 JYP 관계자에게 안효섭을 추천하게 되면서 오디션을 보고 합격 통지를 받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전까지 꼭 연예인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지만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겠다는 생각에 당시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음에도 결국 부모님을 설득하여 홀로 한국으로 들어와 JYP 가수 연습생으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안효섭은 JYP에서 3년 가까이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되었지만 자신이 가고 싶은 길이 아닌 것 같아 회사를 나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대학교 진학 후 지금의 소속사인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 어릴 적부터 막연하게 꿈꿔온 연기자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안효섭은 2015년 tvN 예능 '바흐를 꿈꾸며 언제나 칸타레2'를 통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후 같은 해 MBC 단막극 '퐁당퐁당 러브'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했으며 이 시기에 안효섭은 배우 곽시양, 권도균, 송원석와 함께 4인조 프로젝트 그룹 '원오원(One O One)'을 결성하기도 했는데 2016년도 3월까지 앨범이 나온 뒤로는 뚜렷한 활동을 이어 가고 있지 않는 상황입니다.

2016년에는 MBC 드라마 '한번 더 해피엔딩'에서 유인나 연하남 안정우 역을 맡으며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2017년 KBS2 주말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박철수 역을 맡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8년 SBS 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유찬 역할을 맡아 고등학생 조정선수를 연기해 배우로 크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당시 안효섭은 조정 배 위에서 두 번이나 기절할 정도로 많은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안효섭은 S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이후 안효섭은 2019년 tvN 드라마 '어비스'를 통해 미니시리즈 첫 남주인공을 맡았습니다.

이후로도 2020년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에 서우진 역할로 한층 더 성장한 연기력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으며 '제56회 백상 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과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최근에는 SBS 드라마 '홍천기'의 남주인공 하람으로 출연해 상대 배우 김유정과의 로맨스 케미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결혼 여자 친구 이상형

안효섭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안효섭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 지난해 한 인터뷰를 통해 밝히기도 했는데요. 말이 잘 통하고 선한 사람으로 나쁜 의도가 없는 사람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은 연애보다는 일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