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민아 나이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김우빈

반응형

신민아

신민아는 1984년 4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이며 본명은 양민아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출생이며 키 169cm,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효성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연극 전공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언니, 남동생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에이엠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신민아는 1998년 중학교 2학년이던 15살 나이에 패션 잡지 '키키' 1기 전속모델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신민아는 당시 친구가 장난삼아 써준 응모 원서를 내게 되면서 오디션에 참가하게 되었는데 끼많은 다른 참가자들과는 달리 숫기 없이 이름만 간신히 말하고 돌아갔다고 합니다. 그런데 심사위원들이 신민아를 알아보고 대상으로 뽑았다고 합니다.

신민아는 1년이 지나지 않아 '스포트 리플레이'를 시작으로 '예스비', '017'등 각종 화보와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대표적인 10대 잡지 모델로 자리잡았고, '키키' 전속모델이 끝난 뒤에는 당시 유행했던 거의 모든 잡지에 모델로 얼굴을 도배하며 네스카페, 촉촉한 초코칩, 위스퍼 등 수많은 TV 광고에종횡무진하며 유망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러다 가수 이승환의 '당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고, 가요프로그램에서 순위를 알려주는 VJ로 출연하는 등 본격적으로 방송에도 진출하여 방송영역을 넓혀갔습니다.

신민아는 이때까지만해도 본명인 '양민아'로 활동 했으나 당시 '버거소녀'로 유명한 배우 양미라와 이름이 비슷해서 활동명을 '신민아'로 바꾸고 2001년 SBS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에서 이병헌의 여동생 역을 맡아 연기자로 정식 데뷔를 하였습니다.

같은해 영화 '화산고'에도 출연해 많은 인기를 얻어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이후 드라마 '때려', '장희빈', '이 죽일 놈의 사랑', '마왕', 영화 '달콤한 인생' 등 많은 작품을 통해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부정확한 발음과 국어책을 읽는 듯한 연기력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드라마와 영화 모두 흥행에 있어서 계속해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그러다 2010년 SBS 드라마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에 출연해 높은 시청률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게 되었고, 이후로도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인정 받았고 믿고 보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드라마 '보좌관2' 출연 이후 영화와 예능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갔으며 최근에는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윤혜진'역을 맡아 활약하고 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김우빈

신민아는 아직 결혼 안한 미혼이며 배우 김우빈과 2015년부터 열애를 시작해 현재까지 7년째 달달한 연인사이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연애 소식이 전해지던 당시 많은 화제가 되었으며 두 사람은 과거 호주에서 달달하게 연애하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우빈은 1989년생으로 신민아보다 5살 연하이며 지난해 2020년에 신민아의 소속사인 에이엠 엔터로 이적하기도 했습니다. 김우빈은 2017년 5월 비인두암 진단을 받고 배우 활동 중단하고 휴식기를 갖기도 했는데요. 김우빈이 입원해 있을 당시 신민아가 김우빈의 곁에서 병간호를 하면서 사랑을 계속해서 키워갔다고 합니다.

신민아와 김우빈 두 사람은 올해 결혼식을 올린다는 계획까지 알려지기도 했으나 아직까지 정확한 결혼 계획에 대한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