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수빈 나이 프로필 과거 출연작

반응형

유수빈

유수빈은 1992년 1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부천시이며 키 180cm, 몸무게 76kg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원미 고등학교, 성결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연극전공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형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제이와이드컴퍼니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유수빈은 2016년 영화 '커튼콜'을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2019년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출연해 북한 군인 김주먹 역할을 맡아 주목을 받았고, 당시 '권상우 소라게' 패러디를 하면서 웃음을 주었습니다. 유수빈은 '사랑의 불시착'를 통해 북한사투리를 찰지게 선보이며 북한사람으로 오해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드라마 출연 전에 함경북도, 연변 쪽 말투와 평안도 말을 공부했고, 사투리는 새터민에게 배우며 촬영 한달 전부터 꾸준히 배웠다고 합니다.

유수빈은 과거 어린 시절부터 노래하고 춤추는 걸 좋아해서 학창시절 오락부장을 놓쳐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학창시절부터 사람들 앞에서 재미있게 말하는 걸 좋아했고 발표하는 것을 좋아해 연예인의 꿈을 가지게 되었고 중, 고등학교 시절 연기학원을 다녔다고 합니다.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더욱 흥미를 느꼈고 대학도 연극영화과로 진학하게 된 유수빈은 대학생 때 공연하는 것도 재밌어서 배우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당시 유수빈은 집안 가정형편이 부유한 편이 아니여서 알바를 하면서 아카데미 학원비를 마련해서 입시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이후 독립영화계에서 좋은 연기력을 보여줘 입소문이 나면서 좋은 선배들을 많이 만났고, 생활비를 벌기 위해 PC방과 극장, 식당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차곡차곡 연기실력을 쌓았다고 합니다.

유수빈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출연 전 드라마 라이브, 슬기로운 감빵생활, 오늘의 탐정, 이별이 떠났다, 리갈하이,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스타트업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 엑시트, 반드시 잡는다, 신과함께-죄와 벌, 선물, 시동, 얼굴없는 보스 등 다양한 작품에서 조연, 단역을 맡으며 활발히 활동을 했습니다.

최근 차기작으로는 드라마 '인간실격'에서 배우 전도연, 류준열, 손나은 등과 호흡을 맞췄다고 하며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새 멤버로 참여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때 꿈은 개그맨이기도 했다고 하네요. 집사부일체는 배우 이상윤의 추천으로 합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유수빈은 군대를 이미 전역한 상태이며 육군으로 다녀왔고 박격포를 다루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수빈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여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이상형에 대해서는 한 인터뷰를 통해 솔직하고 꾸밈없는 사람이 좋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