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윤시윤 나이 과거 프로필 여자친구

반응형

윤시윤

윤시윤의 본명은 윤동구이며 1986년 9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순천시 출생이며 키 178cm, 몸무게 63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순천남초등학교, 용인문정중학교, 풍덕고등학교, 경기대학교 연기학과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 무녀독남이라고 합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1인 소속사 모아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윤시윤은 어린시절 부모님이 맞벌이를 해서 순천시에 있는 외가에 맡겨져 자랐다고 합니다. 형편이 넉넉치 않아 외조모가 등에 손자를 업고 시장에서 생선을 팔며 키우셨다고 하네요. 당시 윤시윤의 아버지는 개인 사업을 하셨고, 어머니는 미용사를 하셨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윤시윤은 어린시절 산이며 들이며 뛰어놀며 즐겁고 낭만적인 유년기를 보냈다고 회상하기도 했습니다. 또 윤시윤은 어린 시절부터 책을 너무 좋아해서 선물로 도서상품권을 원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윤시윤의 꿈은 책이 가득한 다락방에서 원 없이 책을 읽는 것이었다고 하는군요.

윤시윤은 중학교 때부터 경기도 용인시로 올라와 부모님과 함께 살며 학창시절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 공부 잘 하는 평범한 학생이었는데 고등학교 때 '도전 골든벨'에 출연해서 엉터리 중국어 랩을 선보이며 연예인의 끼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윤시윤은 활달한 성격으로 고 2때까지 한 번도 반장을 놓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윤시윤은 어린 시절부터 연기자의 꿈을 갖고 성장했다 보니 대학도 연기학과로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았고, 윤시윤은 실제 서류 전형부터 떨어져 오디션을 볼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 경우가 무척 많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연기의 길에 대한 회의로 스무살 겨울에 혼자 경포대로 여행을 떠나게 되었는데 그곳에서 지금 매니저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시윤은 이후 4년간 무명으로 연기 연습을 하며 마트 알바나 물류창고 알바 등 갖은 아르바이트를 섭렵했고, 특히 데뷔 직전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피팅 모델을 한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데뷔 활동

윤시윤은  2009년 김동률의 MV '고독한 항해'로 첫 데뷔를 했으며 같은해 MBC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정준혁 역을 맡아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후 2010년 KBS 2 '제빵왕 김탁구'의 주인공 김탁구 역으로 캐스팅 되었는데 원래는 배우 엄태웅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스케줄 문제로 윤시윤에게 기회가 돌아갔다고 합니다. 윤시윤은 이 작품으로 당시 시청률 50%를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톱스타로 급부상하게 되었는데요. 2010년 하반시 가장 핫한 스타 1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중국 드라마 진출과 함께 예능에도 출연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다가 2014년 4월 28일에 대한민국 해병대 병 1184기로 사병 입대하였고, 2016년 1월 27일에 전역하였습니다. 윤시윤이 해병대에 지원한 이유 중 하나는 물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함이었다고 하네요.

전연 후 2018년에는 TV조선 드라마 '대군 사랑을 그리다로' 연기력과 흥행을 모두 잡았는데요. 당시 윤시윤은 연기력 호평과 함께 드라마 또한 TV조선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같은 해 SBS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를 통해 본인 커리어 역대 최고의 평가를 받기도 했으며 이후 녹두꽃,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활약하였습니다. 그밖에 예능 프로 '해피선데이 1박 2일'과 '하트시그널3'의 고정 MC를 맡아 활약하였습니다.

여자친구 결혼 이상형

윤신윤은 아직 결혼 안한 미혼으로 현재 여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과거 TV조선 드라마 '대군 사랑을 그리다'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진세연과 열애설이 보도되기도 했으나 두 사람 모두 즉각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윤시윤은 자신의 이상형으로 긴생머리에 청순하고 내추럴한 화장에 클래식을 즐겨 들으며 자신과 함께 미술관을 같이 갈 수 있는 사람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여성적이고 섬세한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윤시윤은 애인이 생기면 무서울 정도로 잘해준다고 하는데요. 여자친구와 밥을 먹기 위해 이틀을 굶기도 했다며 연애 뿐만 아니라 뭘 해야겠다고 마음 먹으면 모든 이성이 마비되는 스타일이라고 말해 시선을 끌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