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홍자 나이 프로필 과거 결혼 남자친구 진원

반응형

홍자

홍자의 본명은 박지민이며 1985년 9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고향은 울산광역시 출생이며키는 162cm, 몸무게 43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경민대학교 공연예술과 전문 학사 출신이며 가족 사항은 부모님과 오빠와 여동생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최근 윤종신이 대표로 있는 미스틱 스토리와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홍자는 2012년 1월 12일 본명 박지민으로 첫 정규앨범 ‘왜 말을 못 해’, ‘울보야’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첫 정규앨범은 큰 반응 없이 마무리 되었고, 이후 활동명을 홍자로 바꾸어 이정희 노래 '그대여'를 리메이크해 2015년 5월 4일 싱글앨범 ‘홍자시대’를 발표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앨범 역시 반응을 얻지 못하며 안타깝게도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음원사이트에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홍자는 2015년 7월 11일 SBS 예능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하여 폴댄스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홍자는 이날 공연을 위해 이틀간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시간이 흘러 2018년 6월 7일 자신이 직접 프로듀싱한 싱글 ‘컴백홍자’를 발표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이듬해 2019년 TV조선 예능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여 얼굴을 제대로 알리게 되었고, 최종 3위에 올라 영예의 '미'를 차지하게 되면서 전성기를 누리게 되었는데요.

홍자는 미스트롯 방송 이후 2019년 8월 24일 첫 앨범을 발매하였고, 타이틀 곡 ‘어떻게 살아’는 장윤정의 짠짜라, 초혼, 꽃, 올래를 작곡한 임강현 작곡가에게 받은 노래라고 합니다. 미스트롯 방송 당시 홍자의 레전드 무대에서 공개 된 ‘사랑 참’을 작곡한 사람이기도 하죠.

홍자는 ‘미스트롯’에 참가하기 전까지만 해도 무명생활을 겪으며 생계를 위해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 당시 홍자는 앨범 제작으로 빚까지 떠안게 되면서 아르바이트까지 해야 했고, 무대에 올라가더라도 수입이 적어서 다른 일들과 병행할 수밖에 없었디고 합니다.

이후 ‘미스트롯’에 출전하여 ‘미‘를 차지하게 되면서 홍자는 바쁜 행사 스케줄을 소화하며 출연료가 많게는 20배까지 차이가 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성대 용정 제거 수술

홍자는 과거 성대에 용정이 생기는 바람에 용종 제거 수술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홍자는 과거 노력을 해서 가수가 되었는데 음반이 나온 후에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검사를 해보았더니 성대에 용종이 생겼고, 홍자는 수술 후 10개월 동안 말을 하지 못했으며 겨우 목소리가 돌아왔지만 노래 하는 법을 잊어 수년간 노래를 부르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4년의 시간을 허비하기도 했으나 그럼에도 홍자는 꿈에 대한 열망 하나로 꾸준히 노력하여 다시 무대에 올랐다고 합니다. 홍자는 그때에 수술로 인해 발성이 굉장히 많이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목소리자체는 변하지 않았지만 발성법을 바꿔가며 수년간 해왔던 발성 공부를 다시 시작해야 했다고 합니다.

결혼 남자친구 가수 진원

홍자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으로 2016년, 3살 연하 가수 진원과의 열애를 인정한 바 있습니다. 가수 진원은 1989년생으로 올해 33세이며 두 사람은 연상연하 커플로 둘의 나이차는 3살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2014년부터 알아오다가 2016년 초부터 교제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지난 2015년 진원이 4년만에 발표한 싱글 ‘고칠게 - 다시 부르기’가 당일 엠넷닷컴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자 홍자는 SNS를 통해 "당당히 발라드 왕자와 발라드 대세를 추월해 1등. 실시간 차트 1등"이라며 차트 사진과 함께 공개적으로 축하를 하기도 했습니다. "언제나 믿었던 진원 당신의 능력이 수면위로 얼굴을 내밀었구나"라는 글을 덧붙이기도 하였죠. 홍자와 진원은 최근까지도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