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윤태화 나이 과거 프로필 엄마 이화정 노래

반응형

윤태화

윤태화의 나이는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거제시 출생이며 165cm 의 큰 키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가족 사항은 어머니와 동생이 있으며 학력 사항은 양곡 고등학교,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졸업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프린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윤태화는 어릴 적 부모님의 사업 실패로 외할머니 손에 컸다고 하는데요. 할머니 품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윤태화는 할머니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트로트에 익숙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윤태화의 할머니께서는 안타깝게도 윤태화가 19살 때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셨고, 손녀가 무대에서 노래 부르는 모습도 보지 못하셨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윤태화는 지난 2009년 ‘깜빡깜빡’을 발표하며 만 19세에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으며 예명으로 윤정윤, 정다비로 불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윤태화는 데뷔 후 기나긴 무명의 시간을 보내야만 했으며 2011년 ‘딩동댕 정답입니다’를 발표하며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도 나왔지만 매니저가 사기, 도박 등으로 입건되면서 활동을 지속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윤태화는 가수지만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을 이어가야만 했고, 하지만 노래가 너무 좋았기에 포기하지 않고, 매번 ‘한 번만’ ‘한 번만 더’ 라고 되뇌이며 스스로를 다잡았다고 합니다. 윤태화는 현재 10년이 넘는 트로트 가수 경력 동안 딩동댕 정답입니다, 님이여, 주마등, 태화, 아픈 사랑, 건배송, 쏠까 말까, 깜빡깜빡, 동백아가씨, 하염없어라, 타요타요 등을 발매 하였습니다.

윤태화는 최근 12년의 기간 동안 무명의 시간을 깨고, TV 조선 '미스트롯2'에 참가하며 대중에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무명이 길어 실력이 없다는 편견을 깨트리고 싶다”고 각오를 밝히기도 했으며 얼마전 뇌출혈로 쓰러진 엄마를 벌떡 일으키고 싶다며 노래 ‘님이여'를 열창하였습니다.

윤태화의 노래는 큰 감동과 여운을 안겼고, 윤태화의 무대를 보고 가수 진성은 우승 후보가 나타났다며 극찬했으며 임영웅과 장민호 역시 윤태화의 무대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당연히 올하트를 받으며 예선을 통과하였죠.

윤태화의 어머니 이화정 역시 음반을 낸 기성 가수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어머니 또한 무명 가수로 지내셨고, 윤태화와 마찬가지로 매니저를 잘못 만나 손해를 많이 봤다고 합니다. 윤태화의 어머니 이화정님은 1982년 '잊을 수 없어요'라는 노래를 발매한 바 있습니다.

지난 2020년 12월 31일 방송된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서는 드디어 예선전을 끝내며 예선 진이 발표 되었습니다. 예선 진의 영광은 ‘현역B’ 조로 도전한 윤태화에게 돌아갔으며 조영수 작곡가로부터 “저음, 중음, 고음 모두 완벽하게 해냈다”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어 방송된 본선 1차전 팀미션에서 '진'으로 등극한 윤태화가 탈락을 하며 충격을 안겼는데요. 방송 이후 윤태화는 자신의 SNS를 통해 본선 1차전에서 탈락한 것과 관련하여 "패자부활전이 있다"고 밝히며 팬들을 안심시켰습니다. 하지만 "스포일러 아니냐"는 지적을 받기도 하였죠. 윤태화가 다시 경연에 합류하게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윤태화는 현재 유튜브 채널 '레트롯윤태화'와 인스타그램 'yun.taehwa'를 운영중이며 최고로 존경하고 본받고 싶은 가수로 남진을 뽑기도 했습니다. 이어 행사의 여왕 장윤정 같은 가수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