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현수 나이 과거 아역 프로필 출연작

반응형

김현수

김현수는 2000년 6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21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오산시 출생이며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2녀 중 막내로 태어나 언니 1명이 있습니다. 학력 사항은 운산 초등학교, 운천 중학교, 풍덕 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 전공이며 현재 재학중입니다. 소속사는 호두앤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데뷔 활동

김현수는 아역배우 출신으로 2011년 어린 나이에 영화 ‘도가니’를 통해서 청각장애아 김연두 역을 맡아 나이답지 않은 성숙한 연기력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성공적인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같은해 SBS 수목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에 출연하였으며 2012년 KBS 드라마 '각시탈', 2013년 KBS 드라마'굿 닥터'를 통해 신세경, 이요원, 이보영 등의 아역으로 나오며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2013년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배우 전지현의 아역으로 나오며 대중들에게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알렸고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4년에는 제3회 대전 드라마 페스티벌 아역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가수 서태지와 아이유의 노래 '소격동' 뮤직비디오에서 주인공을 맡아 다시 한번 이목을 끌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6년 2월에는 JTBC 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에서 고서연 역으로 첫 주연을 맡았으며 당시 김현수는 치아 때문인지 발음이 좀 뭉개지며 새는 문제 때문에 대사 전달력과 연기력에 대한 혹평을 받기도 했으나 치아 교정을 시작하며 이후 2016년 6월에 개봉한 영화 '굿바이 싱글'에서 개선된 발음과 출중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김현수는 지난9월 23일 개봉한 영화 ‘검객’에서 장혁의 딸 ‘태옥’ 역을 맡아 안정적이고 섬세한 감정연기를 보여주었고, 최근 2020년 10월 26일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배로나 역을 맡아 성악에 남다른 재능을 가진 캐릭터로 활약하며 배로나 역할을 위해 김현수는 성악, 피아노 등을 배우며 캐릭터에 몰입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김현수의 작품 출연작을 살펴보면,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간신, 살인자, 더 파이브, 무서운 이야기 해와 달편, 조선 총잡이, 우리 만난 적 있나요, 하모니, 오늘도 덕질하세요, 마더, 대왕의 꿈,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폼나게 살거야, 49일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활약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