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은석 나이 국적 과거 결혼 프로필

반응형

박은석

박은석은 1984년 2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키는 180cm, 몸무게 70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과 형이 있으며 최종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졸업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후너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박은석은 한국에서 태어나 자랐으나 7살에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습니다. 그래서 영어는 원어민급이라고 하는데요. 이후 22세에 연기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은석은 어렸을 때부터 그림과 패션을 좋아했고 관심이 많아서 대학도 그에 맞춰 진학했습니다. 원래는 낫소커뮤니티 컬리지 패션디자인, 마케팅을 전공했으나 연기에 대한 꿈을 갖게 되어 한국에 들어온 이후에는 연기를 배우기 위해서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에 입학하게 되었죠.

자신의 꿈에 대해서 고민하고 방황하던 중에 박은석의 어머니가 연기학원에 가보지 않겠냐고 권유하셨고, 방송연예과 시험을 봤는데 운이 좋게 붙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본격적으로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지만 오랜 시간 이민생활로 인해 한국어 발음이 완벽하지 않아서 오디션을 볼 때마다 떨어졌고 하는데요. 고민 끝에 박은석은 한국 문화와 언어를 배우기 위해 미국 영주권자였음에도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자원입대를 하여 병역을 마쳤고, 군대에서의 경험이 자신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박은석은 2012년으로 SBS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을 통해 정식 데뷔를 하였으며 이전에 SBS ‘아테나-전쟁의 여신’에서 이지아의 총에 맞는 단역으로 출연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데뷔 후에도 본인의 연기에 대해 스스로 부족함을 느껴 연기를 처음부터 배우고자 연극 무대에서 연기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2012년 '옥탑방 고양이'를 통해 연극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 햄릿, 쩨쩨한 로맨스, 레드, 카포네 드릴로지, 나쁜 자석 등의 공연에 오르며 연극배우로 입지를 다졌습니다. 2020년에는 연극 ‘아마데우스’에서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역을 맡아 매해 꾸준하게 연극 무대에 올랐으며 별명이 '대학로 아이돌'로 불리울 정도로 엄청난 티켓파워를 자랑했다고 합니다. 주무대인 연극과 더불어 이후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죠.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역적'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보이스2’, ‘검법남녀’, ‘닥터 프리즈너’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연극 무대까지 3~4편씩 이어가는 등 잠 잘 시간도 없이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최근에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체육 선생님 '구호동'역으로 출연하여 '구호동' 역과는 전혀 다른 로건리 코퍼레이션의 대표이자 미국 매디슨 타워 소유자 '로건리' 역할까지 완벽히 소화해내며 반전 매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흥행과 더불어 박은석 역시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참고로 박은석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의 활동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