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이나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조영철 직업 자녀
    이슈 2020. 12. 5. 02:04
    반응형

    김이나

    김이나는 1979년 4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고향은 서울 출생이며 김이나의 키는 168cm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고등학교 때 아버지가 있는 미국으로 가서 우드브릿지 학교를 다녔고, 대학교때 미술사를 전공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더 이상의 알려진 정보는 없습니다. 가족사항은 남편 조영철과 이복동생 케빈 킴이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미스틱스토리 소속입니다.

    김이나는 어린시절 부모님이 일찍 이혼을 하는 바람에 어머니와 외조부모와 함께 살았다고 합니다. 당시 김이나의 어머니는 일본에서 사업을 하셨던 상황이었고, 그 탓에 김이나는 주로 외할머니, 외할아버지와 함께 지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외조부모와 살아가던 김이나는 '노래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뚜렷한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음악은 피아노 기초를 배운 것이 다였지만 초등학생 때부터 음악을 줄곧 들으면서 무언가를 쓰기 시작했고, 그것을 좋아하여 다른 친구들이 가수를 따라 음악을 들을 때 김이나는 작곡가를 보고 음악을 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김이나는 고등학교 때 미국에 있던 아빠 집으로 가게 되면서 유학 길에 오르게 되었고, 미국의 우드브릿지 학교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 김이나는 새엄마, 이복 동생과 함께 살게 되었고 한글이 아닌 영어로 생활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극단적인 외로움을 느꼈다고 하네요.

    이후 대학에 들어가게 된 김이나는 당시 전공에 대한 중요성을 잘 몰라서 약간의 지적인 허세로 미술사를 전공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대학 생활을 하면서 한국 음악부터 팝송까지 다양하게 들었고, 학업을 마친 뒤 음반기획사에 취직하기 위해 관련 회사에 지원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2000년대 초 '사브 로즈마운트 마린코리아' 직장에 들어가게 된 김이나는 마케팅 팀으로 첫 직장을 가지게 되었고, 이후 벨소리 등을 취급하는 모바일 콘텐츠 기획사로 이직하여 벨소리를 납품과 가수 공연을 볼 수 있도록 연계하는 일을 하면서 음악과 관련 된 일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작곡가 김형석 콘서트에 가게 되었는데 이때 김형석을 처음 보게 된 김이나는 대뜸 ‘선생님께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는 질문을 했고, 이런 김이나를 당돌하게 바라 본 김형석은 이후 데모 곡을 신인에게 맡길 기회가 생기자 김이나에게 맡기게 되면서 김이나는 2003년도에 처음으로 성시경의 '10월에 눈이 내리면'을 작사하게 되면서 작사가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김이나는 브라운 아이드 걸스 '아브라카타브라', 아이유 '잔소리, '좋은날' 등 대박 곡을 터뜨렸고,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기획사 가수들의 곡까지 다양하게 참여하며 대한민국 작사가 중에서 저작권 수입 1위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프로와 음악 관련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결혼 남편 조영철 자녀

    김이나는 현재 남편 조영철과 2006년 결혼을 하였습니다. 두 사람은 같은 직장에서 과장과 대리로 만나게 된 사이로 김이나가 일반 회사 입사 당시 남편 조영철은 김이나의 팀장이였다고 합니다.

    김이나는 회사 여러 상사중에서 남편 조영철에게 가장 존경심을 느꼈고, 마음에 들자 조영철에게 당신이 마음에 든다며 먼저 고백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두 사람은 김이나의 적극적인 대시로 결국 연인사이로 이어졌고, 2006년에 결혼에 성공하였습니다. 김이나와 조영철 두 사람은 결혼 후 아직까지 자녀가 없는데 두 사람의 선택이었다고 합니다.

    김이나 남편 조영철은 1972년생으로 김이나와 7살 나이차이가 나며 서강대 경제학과 출신입니다. 김이나와 결혼 후 대기업의 팀장직을 나와 음악 PD이자 영화 제작자로도 활동했으며 현재는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사이자 로엔엔터인먼트 레이블 대표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