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예원 나이 과거 프로필 남자친구

반응형

장예원

장예원은 1990년 7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출생이며 키는 167cm, 몸무게 49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사항은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으며 여동생 장예인 역시 전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입니다. 장예원의 학력사항은 엄사중학교, 용남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미디어학부이며 종교는 가톨릭 입니다. 

장예원은 어릴적 공군으로 직업 군인이셨던 아버지 직업 특성상 1년 마다 이사를 다녀야 했다고 하는데요. 수원, 대전, 진주, 원주 등으로 자주 이사하고 전학을 다닌 덕분에 새로운 환경에 빨리 적응하는 장점을 키우며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학창시절을 보내던 장예원은 중학교 시절 방송부로 활동하던 중에 어떤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때 정예원을 보고 마음에 들어했던 누군가가 대학 축제 MC를 제안 하였고, 장예원 역시 좋은 경험을 쌓는 기회로 생각하여 참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장예원은 확실한 목표를 세워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를 하였고, 우수한 학업 성적을 유지하며 용남고등학교를 졸업 후 숙명여자대학교 미디어학부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장예원은 숙명여대 홍보 모델로도 활동하였으며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따로 아카데미를 다니지 않고, 학교에 개설된 언론 고시 준비반에서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여 고시반에서 아나운서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장예원은 대학교 3학년이던 만 22세에 아나운서 시험에 첫 응시를 하였고, 19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2012년 SBS 18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2013년 '모닝와이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장예원은 2014년 브라질 월드컵 프리뷰쇼 진행을 맡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장예원 아나운서라는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장예원은 당시 브라질 월드컵을 취재하기 위해 현장에 나가 있었고, 스페인 유니폼을 입고 홀로 응원하는 모습이 중계 카메라에 잡히면서 장예원의 모습은 전세계로 송출이 되었습니다. 몇 초도 안 되는 이 영상은 SNS에 퍼지게 되었고, 장예원은 '스페인 응원녀'로 단번에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장예원은 올해 SBS를 퇴사하여 프리랜서를 선언하였고, 9월부터 본격적인 프리랜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장예원은 프리 선언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조금이라도 젊었을 때 더 큰 세상으로 나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tvN '세 얼간이 시즌 2'와 M.net '캡틴'에서 MC로 고정 출연중입니다.

남자친구 열애설

장예원은 과거 여러번 스캔들이 나기도 했는데요. 평창 동계올림픽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 베이징 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 박태환 선수와 열애설이 나기도 했으나 이를 부인하며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