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나하은 나이 소속사 프로필 부모님 동생 나하윤

반응형

나하은

나하은은 2009년 1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12세 입니다. 고향은 대전광역시이며 키는 142cm, 몸무게 34kg,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가족사항은 아버지 나영조, 어머니 박영숙과 여동생 나하윤이 있습니다.

데뷔 활동

나하은은 2013년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베이비 현아’로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귀여움을 받았습니다. 당시에도 춤 신동꾼으로 뛰어난 댄스 실력을 보여줬으며 2014년에는 SBS 오디션 프로그램 '케이팝스타 시즌4'에 참가하여 박진영에게 천재라는 심사평을 들었습니다.

나하은은 최근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여 세살 때부터 춤을 추기 시작했다며 엄마가 동생을 임신했을 때 많이 우울해서 신나는 노래를 많이 들었고, 그때 자연스럽게 춤을 추기 시작했다고 밝히며 커서 안무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하은은 현재 어썸하은이라는 닉네임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크리에이터로도 활발히 활동중에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 키즈플래닛에 소속되어 있으며 DIA TV에도 계약이 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하은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자랑하며 지난 해 12월 기준 구독자 수 400만 명을 넘어서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나하은은 가수들의 커버 댄스는 물론 다수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며 시상식 무대에서도 남다른 댄스실력을 보여주며 사랑을 받았습니다.

과거에는 비정규 음반을 발매하며 당시 많은 화제를 모았으나 좋지 않은 시각으로 직접 해명을 하기도 했습니다. 나하은의 부모님은 나하은이 현재 아이돌 준비를 하고 있지 않음을 분명히 알렸으며 취미가 춤이지만 나중에 커서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다면 그때는 서포트를 해줄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가족 부모님 동생 나하윤

나하은은 어린나이에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다 보니 부모님과 관련해서 어린 나이의 자녀에게 너무 힘든 연습량을 주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있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나하은은 본인 스스로가 춤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힘들지 않을 정도만 연습을 하고 있으며 부모님이 옆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나하은은 여동생 한 명을 두고 있으며 동생 나하윤 역시 언니를 닮아 남다른 끼와 함께 귀여운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나하은과 나하윤 두 자매는 똑 닮은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