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송소희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소속사

반응형

송소희

송소희는 1997년 10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으로 본관은 여산 송씨이며 키는 164cm, 몸무게 43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관계로는 2녀 중 첫째로 태어나 부모님과 여동생 송소영이 있습니다.

학력사항은 예산덕산초등학교, 임성중학교, 호서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졸업으로 현재는 학사를 진행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송소희는 노래 뿐만 아니라 학업에 있어서도 노력을 했다고 하는데요. 과거 한 방송을 통해 "성적은 언제나 중상위권을 유지하려고 한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인문계에 다니다 보니 조금이라도 놓치면 바로 꼴등으로 떨어진다고 털어놓기도 했으며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과학이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한국사라고 하네요.

송소희의 현재 소속사는 SH파운데이션 소속으로 현재 송소희 아버지가 소속사를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데뷔 활동

송소희는 국악인으로 2006년 6월, 초등학교 5학년이던 만 10세에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여 창부타령을 불러 그 해 상반기 연말 결선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국악소녀' 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면서 스타킹에도 출연하여 국악신동으로 큰 사랑을 받았고, 이후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송소희가 국악을 접하게 된 것은 어릴 적 부모님이 송소희에게 피아노 학원이나 미술 학원 등 예술 쪽으로 다양하게 배울 기회를 만들어주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 중 우연히 갔던 국악 학원에서 흥미를 느끼면서 꾸준히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 국악을 시작할 때는 일반 대중 가수들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인기와 호응에 실망하기도 했으나 아무래도 우리 음악을 한다는 자부심이 다른 음악을 하면서 느끼지 못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이 나게 음악을 하고 있는 거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송소희는 전통 국악 뿐만 아니라 대중가요에 있어서도 실력이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kbs '불후의 명곡 2'에 출연하여 여러번 우승한 경력도 있으며 퓨전 국악인으로서 국악에서 멀어져 있던 대중들의 관심을 끌며 대중의 관심을 국악으로 이끌고 있는 주역이기도 합니다. 

송소희는 한 인터뷰를 통해서 "대중분들에게 국악을 친근하게 들려드리는 가수가 되는것이 꿈이라 최근에 서양 음악과 기타, 피아노 등의 악기도 배우고 있으며 작곡 공부도 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세련되고 풍부한 국악 앨범을 내는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이기 때문에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송소희는 불후의 명곡, 유희열의 스케치북, KBS 어서옵쇼,  1박 2일, 퀴즈 대한민국, 1대 100, 복면가왕, 슈퍼맨이 돌아왔다, 올리브TV 달팽이 호텔, 아는 형님 등에 출연하며 예능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2016년에는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어디서 좀 노셨군요'라는 가명으로 '혼저옵서예', '저 푸른 초원 위에' 등을 불러 준우승을 하기도 했습니다.

소속사 분쟁 사건

송소희는 과거 전 소속사와의 전속계약으로 인해 분쟁 갈등을 겪은 바 있는데요. 2013년, 덕인미디어의 대표였던 최씨와 송소희 측은 7년간의 송소희 활동으로 생긴 순수익을 5:5로 분배하는 것으로 계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그러나 송소희의 운전 및 매니지먼트를 맡았던 A씨가 송소희가 있었던 소속사의 가수를 성폭행 한 혐의로 논란이 일었고, 송소희 측은 송소희를 매니지먼트 하는 일에 A가 빠지는 것을 소속사 측에 요구했지만, 대표 최씨는 이를 무시하고 계속해서 A씨에게 송소희 매니지먼트를 맡겼습니다.

이 때문에 송소희 아버지가 기획사를 따로 만들어 송소희를 챙기게 되었고, 그렇게 문제가 해결되는듯 했는데요. 재판에서는 결론적으로 전속계약분쟁에서 승소하기도 했지만 3억원이 넘는 미정산 수익금을 전 소속사에게 물어줘야하는 일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송소희의 현재 소속사는 SH파운데이션으로 과거 이러한 문제 때문인지 현재 송소희 아버지가 계속해서 송소희가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