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정치 아내 부인 정인 나이 자녀 딸 아들

반응형

조정치

조정치는 1978년 8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출생이며  1990년대 학창시절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신도시에서 거주했다고 합니다. 키 171cm, 혈액형 B형이며 가족관계는 형 조성룡, 아내 정인, 딸 조은 양과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학력사항은 서울송천초등학교, 주엽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서울재즈아카데미, KAC 한국예술원 졸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정치라는 이름은 본명으로 ‘정치한다’의 정치라고 하는데요, 좀 특이하기는 하지만 조정치 아버지께서 "너는 커서 정치를 하거라"라는 뜻으로 지어주셨다고 합니다.

조정치 데뷔 활동

조정치의 현재 소속사는 미스틱스토리으로 데뷔 시기는 2010년 1집 앨범 ‘미성년 연애사’를 통해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조정치가 방송인으로 예능에 많이 출연하기도 했으나 신치림, 친목도모 등의 그룹으로도 활동하는 기타리스트로 개인 앨범을 내기 전부터 여러 뮤지션들과 함께 음악 활동을 해왔는데요. 1998년부터 강산애, 한영애, 윤종신, 알렉스, 정인, 이승기 등의 앨범 작업에 참여 했으며 이은민, 이적, 김범수 등 공연에서 기타연주를 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윤종신의 음악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여지며 실제 윤종신은 조정치를 만난 이후부터 전체적인앨범 스타일을 기타 세션에 큰 비중을 둔 어쿠스틱한 느낌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조정치는 세션 등지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기타리스트였으나 개인 앨범을 내기 시작한것은 비교적 최근일이며  2013년 2집 유작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조정치는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유명해질 수 있게 된 것은 다름 아닌 mbc 예능 ‘무한도전’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첫 출연 이후 외모와 불쌍해보이는 캐릭터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대학 동기인 김범수와 서로 디스를 하며 재미를 주었습니다. 그렇게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조정치는 2012년 MBC 방송연에대상에서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했으며 이후 각 방송국 라디오에서 요일코너 고정 게스트로 섭외가 쏟아졌다고 합니다.

2013년 10월 KBS2FM의 2시 프로그램 하림 조정치의 2시 의 메인 DJ로 입성하기도 했으나 약 1년만에 하차했다고 합니다. 이후 2014년 웹드라마 출중한 여자, 2015년에는 구여친클럽, 드라마 스페셜 그 형제의 여름, 영화 쓰리썸머나잇 등에 출연하며 음악인으로서의 활동 외에도 배우로도 활동한 바 있습니다.

조정치 정인 자녀 딸 아들

정인은 1980년 12월 7일생으로 올해 41세입니다. 대전광역시 출생으로 혈액형 A형이며 최종 학력은 충남대학교 해양학과 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이며 2002년 리쌍 1집 앨범 'Rush'를 통해 데뷔하였습니다.

조정치와 정인은 어렸을 적부터 알기 시작한 친구사이로 서로 이상형도 아니었던 관계였다고 합니다. 두사람은 친한 후배의 군입대를 앞두고 술판을 벌이다가 2차에 둘만 남아 돈도 아낄 겸 정인의 집에 가서 술을 마셨다고 하는데요. 당시 조정치는 술기운에 정인에게 키스를 해버렸다고 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연인관계로 발전하여 10년 넘게 연애를 이어갔으며 2013년 2월 18일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기도 해습니다. 사실 조정치는 출연하지 않으려 했으나 정인이 연애하는 10년동안 추억이 너무 없었다며 강력하게 밀어붙이게 되며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두 사람은 결혼까지 골인할 수 있었고, 아직도 결혼식은 올리지 않았으나 지난 2013년 11월 29일자로 혼인신고를 마치며 진짜 부부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4년 만인 2017년 2월 딸 조은 양을 출산했으며 이후 2019년 12월 13일에는 아들까지 낳아 두 아이의 부모가 되었습니다. 조정치 정인 부부는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하여 "딸이 아빠와 판박이"라고 밝히기도 했으며 조정치는 과거 ‘연예가중계’와의 인터뷰에서 "딸이 김연아 선수같이 컸으면 좋겠다"며 딸 조은 양이 스포츠 스타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