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은빈 나이 과거 키 학력 특례 입학 논란
    이슈 2020. 9. 9. 08:00
    반응형

    박은빈

    박은빈은 1992년 9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29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출생으로 키 163cm, 혈액형 A형 입니다. 학력사항은 서울방이 초등학교, 방이 중학교, 영파여자 고등학교, 서강대학교 심리학, 신문방송학 학사 과정을 거쳤으며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1996년 다섯 살 때, 아동복 최초로 카탈로그를 만든 'pippy-삐삐'의 모델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후 1998년에 SBS 드라마 '백야 3.98'를 통해 정식 데뷔 하였습니다. 박은빈은 아역 출신으로 다작배우이기는 하지만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주로 단역을 맡아 왔으며 단역일지라도 어린시절부터 다양한 배역과 연기를 잘 소화해내며 줄곧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2001년 명성황후에서 1대 세자빈 배역을 맡았으며 2003년에는 무인시대의 이의방 딸, 2005년에는 드라마 부활에서 한지민의 아역을 맡게 되면서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2년 2월 TV조선 '프로포즈 대작전'에서 여주인공 함이슬로 출연하며 주연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는데요. 시청률에서는 쓴 잔을 마셔야 했으나 극 중 키스신이 화제몰이에 성공하여 3회 마지막 장면에서는 실시간 인기검색어 순위에서 하루종일 오르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밖에도 프로포즈 대작전, 구암허준, 비밀의 문 의궤살인사건, 딴따라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으며 드라마 태왕사신기에서는 유승호와 러브라인을 이루며 유승호의 아내역으로 출연 하였습니다. 특히 주연으로서 호평을 받았던 작품은 드라마 청춘시대입니다.

    박은빈 특례 입학 논란

    박은빈은 서강대학교 심리학과 신문방송학 복수전공을 했으며 학창시절 아역 배우 활동과 더불어 학찰시절부터 뛰어난 성적을 자랑하였는데요. 전교 최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박은빈이 졸업한 영파 여자고등학교 시절 교내에 동명이인이 있었고 그 학생이 우등생이었으며 그 사람과 혼동하여 배우 박은빈이 우등생이라는 소문이 퍼진것 이라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오며 논란이 되었는데요. 자신이 박은빈의 동명이인이라고 밝힌 작성자는 네이트판에 이 사실이 맞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서강대학교 입학 할 당시 특례입학에 대한 논란이 있기도 했습니다. 박은빈은 자기추천전형으로 3년간 교내활동 및 스펙, 자소서, 추천서가 합격요소였으며 연기활동으로 결석, 조퇴가 잦았던터라 202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것이 의문이라는 것이 대부분의 의견이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