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신영 나이 프로필 남편 강경준 이혼 아들 전남편 위승철 재혼 자녀

반응형

 장신영 

장신영은 1984년 1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고향은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이며 키 170cm, 몸무게 54kg, 혈액형 AB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언니, 배우자 강경준, 아들 강정안, 강정우가 있으며 학력은 전주예술고등학교 (방송문화예술과 / 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 / 불명)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소속사는 무소속입니다.

 

 

▣ 장신영 과거

장신영은 과수원을 했던 부모님 아래에서 태어나 2001년 고등학교 3학년 때, 선생님의 추천과 학창 시절 추억거리를 만들기 위해 2001년 제71회 '전국 춘향 선발대회'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장신영은 이 대회에서 '현'을 차지하며 입상하였고, 이때 배우 이광기의 눈에 띄어 캐스팅되면서 서울로 상경 후 이광기가 소속된 기획사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장신영은 당시 예술고등학교에 재학하면서 자연스럽게 연기를 접했던 상황이었으며 미인대회의 입상으로 배우 활동의 계기를 마련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장신영의 본명은 장신자였으나 어린 시절 놀림도 많이 받았고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이름을 개명하게 되는데 당시 장신영을 캐스팅했던 이광기가 지어준 이름 장신영으로 개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신영 데뷔 활동

장신영은 2001년 제71회 전국춘향선발대회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어 같은 해 드라마 '우리 집'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였으며 고등학교 3학년 때 드라마 '해 뜨는 집'에 출연하게 되면서 이후 곧바로 주연급 배우로 거듭나며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장신영은 이후 드라마 '나는 전설이다', '추적자', '황금의 제국', '자체발광 오피스', '바벨' 등과 영화 '묻지 마 패밀리', '레드 아이', '무법자'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 장신영 이혼 전남편 위승철

주목받는 배우로 활동하던 장신영은 2006년 11월, 반도체 부품업체 풍산마이크로텍 고 위명진 사장 아들이자 배우 배용준의 소속사인 BOF의 마케팅 이사로 근무하던 위승철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장신영은 23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결혼하면서 화제가 되었으며 혼전 임신으로 결혼 후 2007년 4월 2일에 아들 강정안을 출산하였습니다.

하지만 별거에 들어간 두 사람은 결혼 3년 만에 성격차이와 경제적 어려움이라는 이유로 합의이혼을 하게 되는데요. 아이가 태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남편 위승철은 장신영의 명의를 이용해 많은 계약을 체결하였고, 이어 다른 여성으로부터 사기 행각으로 고소까지 되면서 결국 이혼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3년 만인 2009년에 이혼하였으며 아들 양육권은 장신영이 맡기로 합의했습니다. 장신영은 이혼 후 한 동안 힘들어하며 외부와 단절된 생활을 하였으며 싱글맘이라는 사회적 편견과 맞서며 연예계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 장신영 남편 강경준 자녀 아들

장신영은 이혼 후 홀로 아이를 키우다 2018년 5월 25일에 배우 강경준과 재혼을 하였습니다. 장신영과 강경준은 2013년 JTBC 드라마 '가시꽃'에 함께 출연하여 호흡을 맞추며 가까워졌고, 이후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강경준이 먼저 장신영에게 호감을 가지고 챙겨줬으며 장신영 역시 배려심 많고 착한 모습의 강경준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싱글맘이라는 상황 때문에 애써 단념하려고 했으나 강경준에 대한 마음은 더욱 커져갔고, 용기를 내 고백을 결심한 장신영은 강경준에게 “오빠가 좋다”라고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강경준 역시 장신영을 너무 좋아했지만 부모님이 이해를 해주실까라는 현실적인 걱정이 앞섰고, 장신영에게 바로 대답을 해주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강경준은 장신영에게 며칠만 기다려 달라고 미안함을 전했지만, 그 말을 한 바로 다음날 장신영의 고백을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당시 두 사람의 연애 사실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악플이 쏟아지기도 했는데요. 장신영은 강경준이 힘들어할 것 같아 이별을 통보하였지만 강경준은 장신영을 절대 놓지 않고 오히려 감싸 안아주었다고 합니다. 또한 싱글맘이었던 장신영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모님의 반대에도 강경준은 집에 독립을 선언하고 회사에서 잠을 자며 우여곡절 끝에 허락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국 5년간의 열애 끝에 2018년 5월 25일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결혼 후 2019년 9월 29일에 둘째 아들 강정우를 출산하고 더욱 단단한 가정을 이루었습니다. 장신영은 전남편 사이에서 낳은 아들 강정안과 2019년에 태어난 둘째 아들과 함께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면서 남편 강경준과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여주며 응원을 받았습니다.

 

 

▣강경준 불륜 논란 장신영 용서

지난 2024년 8월, 강경준의 불륜 의혹이 알려지며 논란이 되었습니다. 강경준의 불륜 의혹이 제기된 것은 강경준이 분양대행업체에서 근무를 하면서부터인데요. 평소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분양 일을 배우고 싶어 지인인 부동산업계 관계자의 소개로 이 업체에서 비상근 비정규직으로 일하기 시작하게 된 강경준과의 불륜 상대로 알려진 여성은 같은 회사의 재직 중인 B 씨로 이미 수년 동안 근무해 온 정규직 직원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B 씨의 남편 A 씨가 강경준을 상대로 상간남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하였고, 이를 증빙할 증거까지 제출한 것이 보도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강경준은 오랜 침묵을 깨고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오해와 비난 또한 제 부덕함으로 인해 시작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사실도 감내하는 것이 제 몫이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라며 입장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장신영과 강경준 두 사람은 그동안 행복한 모습의 결혼생활을 공개하면서 대중들에게 많은 응원과 사랑을 받아왔던지라 더욱 큰 충격을 주었는데요. 갖은 의혹 속에서 장신영과 강경준은 이혼설이 돌기도 했으나 장신영은 지난 8월 자신의 SNS를 통해 강경준과 결별하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고, 남편을 용서하겠다고 발표하며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습니다.

장신영은 "차마 글로 옮기기 어려운 시간을 보냈으나, 오직 아이들을 위해 다시 한 가정 안에서 살아가려고 합니다."라고 밝혔으며 최근 다시 방송 활동을 시작하며 많은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