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석훈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부인 자녀 드라마

반응형

김석훈

김석훈은 1972년 4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출생이며 키 182cm, 몸무게 75kg, 혈액형 A형, MBTI INTJ입니다. 가족은 아내(부인) 최윤희과 아들 김짱구, 딸 김짱아가 있으며 학력은 삼광초등학교, 서울용산중학교, 용산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 / 학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 석사)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 정보는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미스틱액터스입니다.

 

과거

김석훈은 서울예술대학교에 입학해 연극영화과를 전공했습니다. 실전 연기와 실기를 충실히 단련하여 지속적으로 익히는 부분에서는 최고의 과정이었지만 더 깊은 연기와 표현력을 위해서 이후 중앙대학교에 입학하게 되는데요.

김석훈은 중앙대학교 졸업 후 국립극단의 단원선발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게 되었고, 국립극단의 단원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데뷔 활동

김석훈은 1996년 국립극단 단원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국립극단 단원으로 2년여간 연극을 하던 중 1998년 SBS 드라마 '홍길동'의 정세호 PD에게 발탁되어 홍길동 역으로 드라마에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김석훈은 데뷔작부터 주연을 맡아 한순간에 스타가 되었는데요. 당시 드라마 '홍길동'의 정세호 PD는 인재 발굴을 위해 극단을 비롯해 여러 인물을 물색하던 중 국립극단에서 활동하던 김석훈의 연기 모습을 보고 한눈에 반하여 발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석훈은 이후 드라마 흐린 날에 쓴 편지, 청춘의 덫 등에 출연했으며 1999년 드라마 '토마토'에서 당시 최고의 여배우 김희선 상대역으로 주인공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김석훈은 이후 드라마 여자 대 여자, 남과 여 - 가위손, 정, 폭풍 속으로, 한강수타령, 비밀남녀, 불꽃놀이, 행복한 여자, 천추태후, 반짝반짝 빛나는, 루비 반지, 엄마, 징비록 등과 영화 북경반점, 튜브, 귀여워, 마강호텔, 1724 기방난동사건, 비정한 도시, 결백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김석훈은 연극 공연과 함께 클래식 프로그램 DJ 및 내레이션 활동을 하기도 했으며 2014년에는 클래식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뮤지컬 '왕과 나',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을 통해 많은 호평을 끌어냈으며 가족 뮤지컬 '애니'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나의 쓰레기 아저씨'를 통해 '쓰레기는 미래다'를 외치며 환경을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쓰레기가 우리의 미래이자 보물이 될 수 있는지의 확인을 위한 쓰레기 콘텐츠를 운영 중입니다. 김석훈은 아름다운가게 홍보대사로도 활동했으며 최근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 하니?'에 출연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최윤희 자녀

김석훈은 2019년 6월 1일에 아내(부인) 최윤희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김석훈 아내 최윤희는 비연예인으로 직업은 일반 회사에 재직중이라고 합니다.

김석훈은 47살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하였으며 아내와는 교회에서 만나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서로에 대한 믿음으로 좋은 만남을 유지하며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석훈과 아내 최윤희는 2019년에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결혼 후 아들 김짱구와 딸 김짱아를 낳아 슬하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