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린 가수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이수 자녀 가족 임신

반응형

가수 린

린의 본명은 이세진이며 1981년 11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남양주시 출생이며 키 169cm, 몸무게 49kg, 혈액형 AB형, MBTI ENFJ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이학구, 어머니 김종남, 남편 전광철(가수 이수)이 있으며 학력은 구리인창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예술 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과 학사입니다. 종교는 기독교이며 소속사는 325E&C입니다.

 

과거

린은 원래 작곡가 지망생으로 실용음악학원을 다녔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실용음악학원에서 보컬 코스로 바꾸면 학원비를 면제해주겠다는 권유를 받고 가벼운 마음으로 진로를 바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린은 2000년에 본명 이세진으로 데뷔하여 발라드 곡을 발표했지만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였고, 이후 린이라는 예명으로 다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린은 2000년 1집 앨범 'My First Confession'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린의 본명은 이세진이며 예명 '린'은 한자 '물망초 린'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물망초의 꽃말은 '나를 잊지 말아요'이며 대중에게 잊혀지지 않는 가수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실제로 린 노래중에 '물망초' 노래가 있습니다.

린의 현재 소속사는 325E&C이며 남편 이수가 만든 회사입니다. 이수가 뮤직앤뉴에서 자신의 회사로 이적한 이후에도 린은 한동안 뮤직앤뉴 소속으로 있다가 325E&C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린은 데뷔 후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 보통여자, 이별살이, 매력쟁이, 실화 등의 노래를 발표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지금까지 10장의 정규앨범을 발매했습니다. 특히 2002년 발표한 '사랑했잖아'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린은 수많은 드라마 OST에도 참여했으며 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 디어마이프렌즈, 이 연애는 불가항력, 연모, 구미호뎐, 사임당 빛의일기, 오마이비너스, 태양의 후예 등 OST에 참여했습니다.

특히 드라마 '해를 품은 달' OST '시간을 거슬러',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 'My Destiny'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OST 여왕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린은 예능 히든싱어5, 복면가왕, 사랑의 콜센타, 가요무대 등에 출연하였으며 최근에는 MBN 예능 '현역가왕'에 출연하여 관심을 모았습니다.

 

결혼 남편 이수 자녀

린은 2014년 9월 19일에 가수 이수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가수 이수의 본명은 전광철이며 1981년 4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 아내 린과 동갑입니다. 이수의 키는 176cm, 혈액형 A형, MBTI INTJ이며 2000년 3월 25일 문차일드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325E&C로 2016년 뮤직앤뉴와 전속 계약이 끝난 뒤, 직접 325E&C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린과 이수 두 사람은 가요계 절친한 동료 사이였으며 같은 소속사에 몸담고 있으면서 음악적인 교감과 좋은 만남으로 10년 이상 인연을 이어갔습니다. 이후 연인 사이로 발전하여 2012년부터 교제를 시작했으며 2014년 4월 공개연애를 시작했습니다.

이수는 과거 성매매 사건으로 논란이 된 바 있는데요. 린은 그런 이수를 감싸주면 결국 2014년 9월에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 임신 소식에 대해서는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열심히 병원도 다니고 시험관도 하며 노력했지만 쉽지 않았다고 난임에 대해 고백한 바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