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다도시 나이 남편 이혼 사유 재혼 자녀

반응형

이다도시

이다도시의 본명은 도씨이다노엘다니엘이며 한국 이름은 서혜나, 귀화 전 이름은 이다 노엘 다니엘 도씨입니다. 이다도시는 1969년 7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이며 고향은 프랑스 노르망디 센마리팀 주 페캉, 현재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이다도시 키 170cm이며 학력은 르아브르대학교 언어학 학사, 르아브르대학교 대학원 국제무역 석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한국어학 석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사회학 박사과정 수료입니다. 가족은 남편 피에르, 아들 서유진, 서태진, 의붓딸 2명이 있습니다.

 

과거 국적 귀화

이다도시는 프랑스 노르망디 센마리팀 주페캉에서 태어나 국적이 프랑스였지만 1997년에 한국 국적으로 귀화하였다고 합니다.

이다도시가 프랑스에 살다가 한국으로 오게 된 계기는 프랑스 국제대학원 재학 시절에 아시아 비즈니스를 전공하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다도시는 한국, 중국, 일본에 실습차 방문하게 되었다가 이후 한국 부산에서 보낸 시간들이 그리워져서 박사 과정을 잠시 미루고 1992년 연세대 한국어학당에 한국어를 배우려 한국 유학을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활동 경력

이다도시는 한국어를 할 줄 아는 프랑스인으로 불어외화 프랑스 원어민 보조강사로 방송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요. 당시에는 이방인이라고 불릴 정도로 방송계에서 외국인을 보기 어려웠던 시절이었으나 이다도시는 뛰어난 입담, 예능감으로 방송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다도시는 우리나라와 다른 문화, 가치관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며 로버트할리와 같이 방송에 자주 등장하였으며 당시 이다도시 유행어는 울랄라 등이 있습니다. 

이다도시는 아침마당, 체험 삶의 현장, 이다도시의 한국제험, 톡톡 이브닝,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한국에서 활동하는 외국인의 대모라고 불릴 정도였습니다. 이다도시는 이후 한국에 정착하게 되면서 한국으로 귀화까지 하게 되었고, 1세대 귀화 연예인이라고 합니다.

 

이다도시는 2012년도부터 숙명여자대학교에서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교수직을 하고 있으며 연세대 불문학과 강사, 한불상공회의소 이사로 활동중입니다.

이다도시의 저서로는 봉주르 여봉 싸랑해요, 이다도시 한국 수다로 풀다, 이아도시의 생활체 험 프랑스식 감성교육법, 봉주르 와인, 이다 도시의 행복공감 등이 있으며 교수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방송 활동은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다도시는 최근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렸으며 MZ 세대들이 자신을 전혀 모른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아 젊은 세대들에게 인지도를 얻기위해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결혼 남편 이혼 사유(이유)
재혼 자녀 아들 딸

이다도시는 1993년에 한국인 남성과 첫 번째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다도시는 결혼 후 1997년 첫째 아들 서유진을 낳았으며 2003년 둘째 아들 서태진을 낳아 슬하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16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으며 이다도시의 이혼 사유로는 성격차이라고 밝혔는데요. 자세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나 고부갈등이 심했고 전남편 서창수가 사업에 실패해서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데다가 전남편은 결혼생활에 충실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다도시는 남편과의 금전적 문제 등 여러 가지 문제를 극복하려고 노력했지만 그러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전남편 서창수는 자녀들에게도 무관심했는지 이혼 후 연락조차도 하지 않았고, 또한 이혼 후 10년 동안 남편이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아 배드파더스에도 올라갔다고 합니다. 이다도시 전남편은 이혼 당시 암이 발견되기도 했으나 수술을 받고 결국 완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다도시는 이혼 후 한동안 방송활동을 중단했다가 아픔을 이기고 다시 싱글맘 캐릭터로 방송활동을 재개하였는데요.

이다도시는 이후 프랑스인 남편 피에르와 2019년 8월 10일에 고향 노르망디의 시청에서 재혼을 했습니다. 이다도시 남편 피에르 직업은 대기업 임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인 전부인과 결혼해 이혼하고 이다도시와 재혼했고 전처 사이에 딸 2명이 있다고 합니다.

 

이다도시는 지금의 남편 피에르와는 자녀들의 학부모로 만나 친해졌다고 하는데요. 이혼 후 도움을 많이 받았고, 오랜 친구 사이로 지내다 부부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원래 친구 사이였기 때문에 결혼후에도 취미가 비슷하고 어딘가를 돌아다녀도 재미가 있다고 하네요. 

이다도시는 현재 남편 피에르, 아들 서유진, 서태진, 의붓딸 2명과 대한민국에서 정착하여 살고 있으며 현재 서울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다도시의 첫째 아들 서유진은 서울 프랑스학교를 졸업하고 파일럿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프랑스로 대학 진학을 하였다고 알려졌으며 이다도시는 아들이 대학 졸업 후에는 대한민국에서 군복무를 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