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혜선 나이 프로필 학력 키 과거 드라마

반응형

신혜선

신혜선은 1989년 8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71.8cm, 혈액형 O형, MBTI INFP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언니가 있으며 학력은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서울국악예술고등학교 음악연극과,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입니다. 종교는 무종교이며 소속사는 아이오케이컴퍼니, YNK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과거

신혜선은 어릴 적부터 꿈이 배우였다고 하는데요. 드라마 '가을동화'를 보고 배우 원빈을 보고 싶은 마음에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되었고, 초등학생 때 방송반으로 활동하면서부터 막연하게 방송 쪽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신혜선은 중학교 3학년 때 예고에 진학하고 싶다고 부모님께 말씀드렸지만 부모님은 반대하였고, 이후에도 연기자 꿈을 버리지 못한 신혜선은 어떻게든 부모님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장문의 편지를 써서 꿈을 허락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신혜선은 중학교 3학년 때 처음으로 연기학원에 다니기 시작했고, 중학교 졸업 후 서울국악예술고등학교 음악연극과로 진학하게 되었는데요. 예고 졸업 후에는 세종대 영화예술학과로 진학하여 연기를 배우며 배우의 꿈을 계속 키워 나갔습니다.

하지만 정작 어떻게 하면 연기자의 길을 걸을 수 있는지 방법을 몰라서 직접 방법을 찾고자 대학을 휴학하게 되었고, 신혜선은 혼자 프로필을 들고 여러 에이전시를 다녔다고 하는데요. 이후 여러 기획사에 지원하였지만, 모두 서류심사에서 떨어져 오디션을 볼 기회조차 찾아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신혜선은 3년이라는 시간동안 소속사 없이 오디션을 보러 다닌 끝에 드라마 '학교 2013' 오디션을 볼 수 있었고, 다른 참가자와의 차별화를 위해 길었던 머리를 학생 이미지와 어울리게 숏컷으로 자르고 오디션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그 결과 신혜선은 수백 명의 경쟁을 뚫고 합격하여 드라마 '학교 2013'에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신혜선은 2012년 KBS 2TV 드라마 '학교 2013'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데뷔 후 단편 영화나 아역에 잠시 출연한 것을 제외하고 작품을 만나지 못해 1년 동안 아무런 작품 활동 하지 않고 공백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2014년 드라마 '고교처세왕' 출연하게 되었고, 이어 드라마 '아이가 다섯' 등에 출연해 필모를 쌓아갔습니다. 신혜선은 당시 매니저도 없이 홀로 차를 끌고 다녔지만 그럼에도 현장에서 에너지가 넘쳤다고 하네요.

신혜선은 2015년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강은희 역을 맡아 대중들에게 얼굴을 제대로 알렸는데요. 2016년에는 영화 '검사 외전'에서 배우 강동원과의 키스신이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이 장면으로 강동원 팬들의 부러움과 질투를 한 몸에 받아 '로또녀'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신혜선은 당시 필름이 끊긴 것처럼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신혜선은 이후 2017년 tvN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 영은수 역을 맡아 연기했으며 단역 및 조연 배우로 묵묵히 연기 생활을 이어가다가 2017년 말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서 첫 주연을 맡아 엄청난 사랑을 받았는데요. 신혜선은 2017 KBS 연기대상에서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주연급 배우로 성장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에서 사랑을 믿지 않는 천재 발레리나 이연서 역을 맡아 1인 2역 등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방영 내내 호평을 받아 KBS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외에 신혜선의 출연 작품으로는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철인왕후', '사의찬미',  '황금빛 내 인생', '푸른 바다의 전설', '그녀는 예뻤다', '오 나의 귀신님', '오늘도 청춘', '고교처세왕', '엔젤아이즈' 등과 영화 '용감한 시민', '도굴', '결백', '인생은 새옹지마', '리턴매치', '타겟', '그녀가 죽었다'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용감한 시민',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에 출연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신혜선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신혜선은 결혼에 대해 "언니, 친구들이 결혼할 때 너무 힘든 모습에 결혼식을 하지 않고 결혼을 하는 것이 로망이다."라고 했는데요. 또한 결혼식은 돈까지 많이 들기 때문에 결혼식을 하지 않고 혼인신고만 하는 것도 나쁘지 않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신혜선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매번 달라진다고 했으며 예전에는 무뚝뚝하고 털털한 남자, 티격태격하면서 재미있게 지낼 수 있는 사람이 좋았는데 요즘에는 다정하고 따뜻한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