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정은 나이 남편 딸 자녀 집안 키 프로필

반응형

김정은

김정은은 1974년 3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출생이며 키 170cm, 혈액형 O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어머니 김은희, 아버지와 여동생 김정민 그리고 남편이 있습니다. 학력은 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초등학교, 서문여자중학교, 동덕여자고등학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공예학 (제적), 건국대학교 영화학 학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석박사 통합과정 (재학) 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소속사는 뿌리깊은나무들(매니지먼트 레드우즈) 입니다.

 

과거 집안 가족

김정은은 재벌가 집안에서 태어났는데요. 김정은의 집안은 경제계 명문가 출신으로 외할아버지는 부총리 겸 경제기획원 장관이자 삼성전자 회장, 대우그룹 회장, 이수그룹 회장을 역임 한 김준성입니다. 부총리가 되기전, 제일 은행장, 외환은행장, 한국은행 총재, 한국산업은행 총재, 전국은행연합회 회장을 지냈으며 퇴임 후에는 삼성전자 회장, 대우그룹 회장, 이수그룹회장을 역임하였습니다.

김정은의 작은 외삼촌은 이수그룹 회장이며 외숙모는 대우그룹의 총수였던 김우중 전 회장의 장녀로 영국 미술 전문지 '아트리뷰' 선정 '2014 세계 미술계 파워 100인'에 오른 유일한 한국입니다.

또한 김정은 어머니 김은희는 1971년 미스 경북 진 출신이며 이모 역시 미스 코리아 본선 진 출신입니다. 김정은 여동생 김정민은 플루티스트이며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김정은은 어린시절 배우가 아닌 미술가의 꿈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건국대 공예학을 전공했으나 대학 생활을 하던 중 학교 패션쇼에 모델로 뽑히게 되면서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김정은의 부모님은 김정은이 교사, 의사, 약사 등의 직업을 가지기를 원했다고 하네요.

김정은은 모델 활동 이후 TV 프로그램에 방청객으로 참여하기도 했으며 이후 MC 를 맡게 되면서 자신이 연예계 분야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김정은은 이후 1996년에 MBC 탤런트 시험을 보고, 6000 : 1의 경쟁률을 뚫고, MBC 2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김정은은 1996년 MBC 2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데뷔 후 한동안은 단역으로 출연하며 무명 생활을 보냈으며 이후 드라마 '해바라기'에 출연하면서 삭발한 모습이 관심을 모으며 존재감을 제대로 드러냈습니다. 김정은은 이후 영화, 드라마와 각종 광고를 통해 큰 인지도를 쌓았으며 특히 2002년에는 비씨카드 광고를 통해 "여러분 부자 되세요" 멘트를 유행시키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김정은은 이후 영화 '가문의 영광', 드라마 '파리의 연인', '루루공주' 등에 출연했으며2008년에는 음악 프로그램 '김정은의 초콜릿'에서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김정은은 2009년에 건국대로 재입학하기도 했으며 2014년에는 성신여대 미디어 영상연기과 겸임교수로도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김정은은 드라마 '여자를 울려'를 끝으로 2016년에 결혼을 하면서 공백기를 가지게 되였고, 2017년에 드라마 '듀얼', 2020년 드라마 '나의 위험한 아내' 등 간간히 작품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를 통해 3년만에 드라마로 복귀하여 황금주 역할을 맡아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결혼 남편 자녀 딸

김정은은 2016년 4월 29일 지금의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정은의 남편은 김정은과 동갑이며 직업은 펀드매니저인데요. 10억 원대의 고액연봉을 받는 외국계 회사에서 근무하는 상위 1% 능력자라고 하며 서울과 홍콩을 오가며 일한다고 합니다. 또한 김정은 남편은 미국시민권자로 부모님이 백화점을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재력가 집안이라고 합니다. 

김정은과 남편은 모임 자리에서 지인의 소개로 처음 알게 되었으며 처음에는 친구사이로 만남을 가졌다고 합니다. 두 사람이 만날 당시 김정은의 남편은 이혼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알아가다 3년 정도 지났을 무렵 연인 사이로 발전하였고, 연인 사이가 된 지 한 달 만에 김정은은 남편으로부터 프러포즈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정은은 이를 거절했고, 그럼에도 김정은의 남편은 포기하지 않고, 아버지 산소에 함께 갔다가 산소에서 프러포즈를 다시 했다고 합니다. 김정은이 이를 받아들이며 두 사람은 2016년 4월에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당시 김정은 남편은 재혼이었으며 전부인과의 사이에서 딸이 한명 있었다고 하는데요. 김정은은 결혼 전 연인사이였을 때부터 딸이 있는 초등학교를 방문하게 되면서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딸은 서울 서초동에 있는 외국인 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김정은과 남편 사이에 자녀는 아직 없다고 합니다.

김정은은 남편의 직업 특성상 결혼 후 홍콩에 머무르기도 했으며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내려놓고 홍콩으로 건너간 이유로는 남편의 자상함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홍콩에서 살고 있으며 한국을 오가며 배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