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윤상 아들 이찬영 (앤톤) 아내 부인 심혜진 나이 본명 가족

반응형

윤상

윤상의 본명은 이윤상이며 1968년 5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동 출생이며 키 180cm, 몸무게 65kg, 혈액형 O형입니다. 가족은 아내(부인) 심혜진과 아들 이찬영 (앤톤), 이준영이 있으며 학력은 예일초등학교, 연서중학교, 충암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산업대학 요업공예학 학사, 버클리 음악대학 뮤직신서시스학 학사, 뉴욕 대학교 대학원 뮤직테크놀로지학 석사입니다. 군대 정보는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이며 소속사는 팝뮤직입니다.

 

데뷔 활동

윤상은 고등학생 시절 페이퍼 모드 밴드로 활동한 바 있으며 1990년 11월 30일 정규 1집 '윤상'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윤상은 싱어송라이터로 1Piece 작곡팀으로도 활동했으며 많은 곡을 작곡, 작사하였습니다. 윤상이 작곡한 곡으로는 강수지 보라빛 향기, 김현식 여름밤의 꿈, 황치훈 추억속의 그대, 변집섭 로라, 박효신 편지, 박화요비 고백, 팀 사랑합니다, 가인 돌이킬 수 없는,  아이유 나만 몰랐던 이야기, 러블리즈 안녕, 똑똑, Destiny (나의 지구), Ah-Choo 등이 있습니다.

윤상은 KBS 뉴스 7과 KBS 뉴스 9의 시그널 음악 작곡하기도 했으며 드라마 오아시스 음악 감독을 맡기도 했습니다.

 

뮤지션들의 뮤지션으로도 불리는 윤상은 2018년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2011년 ‘위대한 탄생’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하였습니다.

윤상의 대표곡으로는 이별의 그늘, 날 위로하려거든, 가려진 시간 사이로, 고백, Back To The Real Life, 너희들 것이니까 등이 있습니다.

윤상은 ‘윤상의 밤의 디스크쇼’ 라디오 DJ로도 활동했으며 MBC 방송연예대상 공로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심혜진

윤상은 2002년 아내(부인) 심혜진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윤상의 아내(부인) 심혜진은 1975년생으로 윤상과 7살 나이 차이가 나며 한국외대 1학년에 재학 중이던 1994년, 케이블 TV 현대방송의 공채 탤런트로 연예계에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MBC 생방송 '인가가요베스트 50'의 MC를 맡기도 했으며 SBS 드라마 '파트너', '모델'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윤상과 아내 심혜진은 뮤직비디오를 통해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윤상은 1998년 스페셜 앨범 '인센서블'의 '언제나 그랬듯이'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할 여배우를 찾고 있었고, 가수 이승환에게 자문을 구하자 지금의 부인인 심혜진을 추천해줬다고 합니다.

 

당시 이승환은 직접 심혜진을 섭외하였고, 뮤직비디오를 찍다 말고 회식까지 하는 등 무한 서포트를 해주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아내 심혜진은 소속사와 갈등을 겪고 있었고, 윤상이 연기를 그만두라고 조언하면서 이후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집안의 반대로 윤상과 심혜진은 헤어지게 되었고,심혜진이 미국 유학까지 떠나게 되면서 두 사람은 떨어져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윤상을 잊지 못한 심혜진은 6개월 만에 한국으로 돌아왔고, 두 사람은 2002년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자녀 아들 이찬영 (앤톤)

윤상은 아내 심혜진과 결혼 후 2004년 3월 21일에 첫째 아들 이찬영 (앤톤)을 낳았으며 2009년 6월 30일에 둘째 아들 이준영을 낳아 슬하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첫째 아들인 이찬영 (앤톤)은 미국 출생으로 국적은 미국과 대한민국 복수 국적이며 최근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앤톤은 과거 수영선수로 활동하였으며 수영선수로 미국 13세 부문 10등, 뉴저지 1등을 하며 미국 주니어 수영계 유망주였다고 하는데요. 이후 가수로 활동 한다고 했을때 아빠 윤상은 반대를 했었다고 합니다. 앤톤은 2023년 9월 4일 RIIZE 싱글 'Get A Guitar'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