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임원희 나이 프로필 고향 학력 전부인 결혼

반응형

임원희

임원희는 1970년 10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동 출생이며 키 173.9cm, 몸무게 68kg, 혈액형 O형입니다. 가족은 어머니와 형 2명이 있으며 학력은 서울우이국민학교, 수유중학교, 신일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전문학사입니다. 군대 정보는 대한민국 육군 제1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소속사는 젠스타즈입니다.

 

과거

임원희는 태어날 당시 우량아였으며 당시 아버지 나이가 40세로 늦은 나이에 임원희는 막내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임원희는 서울예술전문대학 출신으로 연극과 90학번 라인들과 동기라고 하는데요. 신동엽 및 영화계를 주름잡는 전설의 서울예대 출신들과 동기이며 당시 황정민, 정재영, 류승룡 등 같은 과에 재수한 70년생이 많았다고 합니다.

임원희는  화가에 관심이 많다고 하는데요. 아트페어에 작품을 출품하기도 했으며 과거 임원희 아버지가 그림을 그리셨다고 합니다. 임원희 아버지는 1996년 세상을 떠나셨다고 해요.

 

데뷔 활동

임원희는 1995년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임원희는 데뷔 후 MBC 시트콤 '세 친구', 영화 '다찌마와 리', '실미도', '쓰리 몬스터', '주먹이 운다', '식객' 등에 출연해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후 영화 퀴즈왕, 체포왕, 나는 왕이로소이다, 뜨거운 안녕, 쓰리 썸머 나잇, 성난 변호사, 신과 함께, 도굴, 천문: 하늘에 묻는다 등과 드라마 신드롬, 연애조작단 시라노, 낭만닥터 김사부, 푸른 바다의 전설, 힘쎈여자 도봉순, 보좌관, 다크홀, 크레이지러브,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낭만닥터 김사부, 나인룸, 기름진 멜로 등에 출연해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임원희는 연기 활동뿐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나는 남자다, 진짜 사나이, 줄 서는 식당 등을 통해 활약하였으며 특히 미운우리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임원희는 예능 활동으로 2015년 MBC 남자 인기상, 2018년 SBS 남자 조연상, 베스트 커플상 등을 수상했으며 미운우리새끼 단체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막걸리를 좋아하기로 유명한 임원희는 서울 장수 막걸리 광고를 찍기도 했으며 또한 최근에는 복지부 고독사 예방 캠페인 광고 모델로 활동하였습니다.

 

결혼 전부인 이혼 사유 자녀

임원희는 지난 2011년 2월 20일 10살 연하의 일반인 여성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당시 임원희 아내 직업은 초등학교 논술 강사였으며 임원희가 연극계에서 배우 활동을 할 때 두 사람이 만나 연애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약 1년 여의 교제 끝에 결혼식을 올렸지만 결혼한지 얼마 되지 않아 성격 차이로 별거를 하게 되었고, 결국 결혼 2년 8개월만에 2013년 12월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임원희는 이혼 후 다시는 결혼을 안하고 싶을 줄 알았는데 더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며 재혼에 대한 생각을 언급하였는데요. 나이가 들기 전에 아이를 갖고 싶다고 했으며 아이에 대한 욕심은 없고 하나에서 둘 정도를 낳고 싶다고 했습니다.

임원희는 2021년 여자친구가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현재는 헤어진 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같이 일했던 스태프에게 고백한 적도 있지만 결과가 좋지 않았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