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심현섭 나이 아버지 가족 결혼 여자친구

반응형

심현섭

심현섭은 1970년 5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생이며 키 173cm, 몸무게 64kg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심상우, 어머니 임옥남과 누나 심효경, 형 심인섭, 심진섭, 여동생 심유경이 있으며 학력은 예일국민학교, 구산중학교, 중동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시각디자인학과 전문학사입니다. 군대 정보는 대한민국 해군 병장 만기전역이며 종교는 천주교입니다.

과거 집안 가족

심현섭의 할아버지 심만택은 호남전기공업을 창업했으며 이후 심현섭의 아버지 심상우와 장남 심상하가 발전시켰습니다. 심현섭 아버지 심상우는 호남전기공업 사장, 전남매일신문 사장, 광주일보 초대 회장 등을 역임한 광주 출신의 유명한 기업가이며 1980년 전두환에 의해 청와대 비서관으로 발탁되었습니다. 1981년에는 제 11대 총선에서 전남 광주 동구 북구 민정당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으며 민정당 전두환 총재 비서실장에 임명되었습니다.

심현섭은 어릴 적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크게 받아 성장하였다고 하는데요. 아버지 심상우는 탁월한 유머감각과 예술적인 재능을 갖춘 분으로 이와 함께 너무나도 소탈하셨다고 합니다.

아버지 심상우는 총재 비서실장으로 일하다가 1983년 아웅산 묘소 폭탄 테러로 사망하였습니다. 당시 심현섭의 나이는 겨우 14살이었으며 그날 TV를 보던 심현섭은 잠이 들었는데 해골이 돌아다니는 충격적인 악몽을 꾸었고, 잠에서 깨어나  TV 뉴스를 통해 아웅산 테러 관련 속보를 보고 아버지의 이름을 발견해 넋이 나갔다고 합니다.

당시 아무것도 모르는 어머니와 이모는 주방에서 재밌게 수다를 떨고 있었는데 심현섭의 부름에 TV를 보고 아버지 소식을 접한 뒤, 그대로 쓰러지셨다고 합니다.

심현섭과 어머니는 아버지의 사망 소식을 현실로 받아들이기 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아버지는 아무리 바빠도 항상 집에서 밥을 먹고, 어머니를 많이 사랑하는 가정적인 사람이었으며 어머니는 아버지를 많이 그리워해서 유품을 모두 버리지 못했다고 합니다.

심현섭은 이후 어머니 간병을 10년이상 해왔다고 하는데요. '개그콘서트'로 인기를 얻게 되면서 홀로 계신 어머니에게 생활비로 매달 700만 원 정도씩 드렸는데 어머니는 그 돈을 고스란히 저축했고, 10년이 지나 심현섭에게 그 돈이 담긴 통장을 줬다고 합니다. 아들의 결혼을 위해 꼼꼼히 모아두셨다고 하는데요. 심현섭의 어머니는 안타깝게도 2019년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데뷔 활동

심현섭은 1994년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1995년 7월 MBC 개그맨 콘테스트 6기에 도전했지만 탈락하였고, 1996년에 SBS 공채 개그맨 5기로 입사하여 정식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IMF로 SBS가 코미디 프로그램이 폐지되면서 KBS로 옮겨가게 되었고, 심현섭은 '개그콘서트'의 창립 멤버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개그콘서트'에서 '사바나의 아침', '봉숭아학당' 코너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00년 제 36회 백상예술대상 코미디언부문 남자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2002년까지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2002년 대선에서 심현섭이 이회창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한 이후부터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지게 되는데요. 대선을 사흘 앞두고 KBS 고위 간부가 연말 K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대상 수상자로 심현섭이 결정됐다고 했지만 대선에서 이회창 후보가 낙선한 뒤,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자는 신동엽이 되었고, 이에 격분한 심현섭은 결국 SBS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심현섭은 SBS로 이적한 뒤, '웃찾사'에 출연했으나 이전만큼 활약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심현섭은 2010년 위점막 내 종양 양성 판정을 받고 위종양수술을 받기도 했는데요. 심현섭은 한동안 방송에 출연하지 못했고, 스타맥스라는 드라마 제작사에서 기획이사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SK핸드볼 코리아컵 객원해설과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홍보대사를 맡기도 했습니다.

이후 2021년 영화 '색다른 그녀', 2022년 영화 'B컷'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유튜버 활동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결혼 여자친구 파혼

심현섭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심현섭은 2001년 성악과 출신의 일반인과 결혼 소식을 전했으나 이후 파혼 소식을 알렸는데요. 두 사람은 성격 차이로 헤어졌다고 하며 심현섭은 이와 관련해 "연예인이라는 신분이 일반인과는 차이가 있어 쉽게 여유를 찾지 못했다. 갈등 누적으로 인해 헤어지게 되었다."라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발표 이후에 방송 출연 문제와 관련해서 자주 다퉜다고 하네요.

심현섭은 방송을 통해 100번 넘게 선을 봤다고 밝히며 결혼정보회사를 통해서도 맞선을 봤다고 했는데요. 심현섭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결혼이다."라며 결혼에 대한 생각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심현섭은 최근 '조선의 사랑꾼'에 출연하여 현재 교제를 시작하게 된 여자친구를 밝히기도 했으며  심현섭의 여자친구는 심현섭보다 14살 연하로 그 외의 직업, 얼굴 등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