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인나 나이 프로필 키 본명 과거 남자친구

반응형

유인나

유인나는 본명이며 1982년 6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출생이며 키 165cm, 몸무게 44kg, 혈액형 B형, MBTI ESFJ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언니 유안나, 조카가 있으며 학력은 내정초등학교, 내정중학교, 수내고등학교, 경원전문대학 비서과 전문학사입니다.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과거

유인나는 어린 시절 장난감 마이크를 손에서 떼고 있지 않고 항상 쥐고 있었을 정도로 노래를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유치원에 다닐 때에는 엄마를 따라 노래 대회가 있었던 연말 어른들 송년모임에 따라갔다가 엄마 몰래 본인의 이름으로 대회에 참가하여 '하늘나라 동화'라는 노래를 부르고 상을 탔을 정도로 노래를 좋아했다고 합니다.

유인나는 노래 뿐만 아니라 중학생때 까지 육상부로 활동했을 정도로 달리기를 잘했고, 멀리 던지기를 제외한 모든 운동을 잘해 체력장에서는 늘 1급이 넘는 특급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선생님에게 너무 많은 이쁨을 받아 또래 아이들로부터 따돌림을 겪었었다고 하네요.

노래면 노래 운동이면 운동 다방면으로 잘했던 유인나는 고등학교 시절 밴드부에 들어가 보컬을 맡기도 했으며 학교 축제 공연을 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나가게 되었는데요.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여러 소속사를 거쳐가며 가수 연습생 생활도 함께 병행하였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경원전문대학 비서과로 들어가게 되었고, 대학 생활을 하면서 치어리더 활동으로 치어리더 응원단장을 맡기도 했습니다. 대학에 들어가서도 계속해서 가수 연습생 생활을 병행했던 유인나는 아무런 진전없이 계속해서 시간이 흘러가자 점점 불안감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음악을 좋아해 20대 중반까지 10년 동안 오로지 한길만 걸어왔으나 이루어지는 부분이 없어 한계를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때 코미디 TV 예능 프로그램 '나는 펫'에서 출연 제의가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당시 유인나는 여기에 출연하려고 오랜 시간 준비를 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에 거절하였고, 이후 2007년 '나는 펫'에 다른 친구가 촬영할 때 특별출연으로 짧게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유인나는 가수가 아닌 연기자로서의 길을 걷기로 마음먹고 진로를 전향한 뒤, 배우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되는데요. 26살 무렵 뮤지컬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운이 좋게도 바로 합격하게 되면서 1시간 뒤 투자 제작 회사로부터 계약을 하자는 말을 듣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인나는 그렇게 뮤지컬 배우로서 연기를 하게 되는 줄 알았지만, 당시 뮤지컬을 오래 해온 사람들로 부터 또다시 따돌림을 당하게 되는데요. 모두가 오디션을 보고 들어와 많은 고생을 한 상황에서 유인나는 제작사 눈에 띄어서 들어왔으니 좋은 시선으로 보지 않았고, 유인나는 뮤지컬을 시작했던 초창기 투명인간 취급을 당했었다고 합니다.

유인나는 이러한 상황에서도 계속 버텨나갔고, 차츰 선배들로부터 관심을 받으며 적응해 나가기 시작하였는데요. 그러다 평소 친분이 있었던 '원타임'의 송백경을 통해 소속사 YG에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합격하게 되면서 연기 연습생으로 들어가 이후 2009년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유인나는 2009년 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당시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은 엄청난 사랑을 받았으며 유인나는 첫 데뷔작이었음에도 큰 인기를 끌며 제대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예능 '영웅호걸', 드라마 '시크릿 가든' 등에 출연하였으며 2012년에는 드라마 '인현왕후의 남자'를 통해 주연을 맡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마이 시크릿 호텔' 등에 출연했으며 2016년에는 드라마 '도깨비'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으며 '누군가 나에게서 재능을 보고 기회를 주셨으니 무조건 잘 해내야겠다.'라는 의지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드라마 '진심이 닿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설강화', 영화 '새해 전야'에 출연해왔으며 현재는 드라마 '보라! 데보라'에 출연 중입니다.

한편, 유인나는 독서를 좋아한다고 하며 많은 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많은 책을 보유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집에 방마다 책장이 있을 정도로 책 읽는 것을 좋아하며 문학부터 에세이까지 장르를 구분하지 않고 모든 장르를 다 즐겨 읽는 편이라고 합니다. 

스케줄이 없어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는 날이면 거의 무조건 서점으로 향한다고 하며 책을 많이 사고 다 읽은 책은 중고서점에 팔기도 한다고 합니다.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 답게 최근에는 오디오북 녹음에도 도전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유인나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유인나는 과거 배우 지현우와 드라마 '인현황후의 남자'에 함께 출연하면서 연인 사이로 발전하여 공개 열애를 이어갔지만 2년 공개 열애 끝 바쁜 스케줄로 인해 결별한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유인나는 이상형에 대해 나이가 들수록 이상형이란 것이 없어지고 지금은 그냥 좋은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결혼에 대해서 좋은 사람 있으면 결혼할 생각이 있다고 전했습다. 하지만 상대가 너무 안 맞으면 고통일 것 같고 차라리 외로움을 택하겠다고 말하기도 했으며 괴로움 없는 결혼을 하고 싶다고 하는데요. 결혼식은 스몰 웨딩으로 하는 것이 꿈이며 친한 사람들만 초대해 함께 춤추고 즐기는 결혼을 하고 싶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