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원진아 나이 키 프로필 과거 학력

반응형

원진아

원진아는 1991년 3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천안시 출생이며 키 163cm, 몸무게 49kg, 혈액형  B형입니다. 학력은 천안여자고등학교, 호서대학교 문화기획학 (중퇴)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동생 2명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유본컴퍼니 입니다.

과거

원진아는 과거 KBS 드라마 '가을동화'를 보고 연기를 해보고 싶다고 생각해 연기 학원을 다니시 시작했고, 이후 고향 천안에서 연극영화 전공으로 입시를 준비했지만 떨어졌다고 합니다.

이후 원진아는 재수를 할까 고민을 하기도 했지만 그럴 형편이 되지 않아 집과 가까운 대학교의 문화기획 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적성에 맞지 않고 시간만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1년만에 그만두고 자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맏이로서 가정의 생계에 보탬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고졸의 학력으로 보험회사에 취업하여 한동안 회사원 생활을 하게 되었는데요. 또한 콜센터, 산후조리원, 백화점, 워터파크 등에서 일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부모의 권유로 배우가 되기 위해 서울로 올라와 영화관 등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며 CF에 짧게 보조출연자로 출연을 하게 되었고, 이후 배우 오디션을 보러 다니다가 2015년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진행한 오디션에 합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원진아는 2015년 단편영화 '캐치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촬영 현장에서 원진아를 좋게 본 스태프들이 다음 작품들을 계속 소개시켜 주어 신인으로서는 쉽지 않은 상업영화 오디션들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고, 기획사와도 계약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여러 단편 영화의 주연, 장편 독립 영화의 단역, 장편 상업 영화의 단역 등을 맡으며 활동을 이어가다가 2017년 영화 '강철비'에 북한 소녀 려민경 역을 맡아 짧게 등장하여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어 같은해 1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JTBC 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에서 여주인공 하문수 역으로 캐스팅되어 3년 만에 주연을 맡아 출연하였습니다.

원지아는 안정적인 연기력에 대한 호평을 받았고, 이후 드라마 라이프, 날 녹여주오,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등과 영화 돈,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지옥, 해피 뉴 이어등에 출연하며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원진아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원진아는 과거 2019년 배우 최재환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으나 두 사람은 친한 동료 사이라고 하며 최재환은 '동료일 뿐 오해하지 말아요. 억지로 츤데레 중'이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이며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원진아는 이상형에 대해 특별한 이상형은 없다고 밝히며 캐릭터 이상형으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의 주인공 장세출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