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동주 나이 학력 키 과거 프로필

반응형

장동주

장동주는 1994년 10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경주시 출생이며 키 177cm, 몸무게 60kg, MBTI ENTP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누나, 여동생, 남동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미국의 Foley Highschool MN USA, 경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학사입니다. 군대 정보는 육군 제12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이며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 입니다.

과거

장동주는 중학교 시절 연기를 배우기 위해 주말마다 버스를 타고 경주와 서울을 오갔다고 하는데요. 장동주는 관찰자에서 실행자가 될 수 있는 매력에 끌려 배우를 꿈꾸게 되었고 연기를 할 수 있는 지금 매일이 설레고 가슴이 뛴다라며 연기에 대한 애정과 벅찬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장동주는 고등학교 시절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 되었는데 배우가 되려면 영어도 잘해야 한다는 어머니의 권유로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1~2년 동안 유학을 하게 되었고, 미국 유학을 다녀 온 뒤, 경기예술고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신인 배우로 2017년부터 배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데뷔 활동

장동주는 2017년 KBS2 드라마 '학교 2017'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데뷔 후 다수의 연극과 드라마, 영화를 넘나들며 차곡차곡 연기 내공을 쌓았으며 2019년에는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에서 살인사건 용의자로 변신해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을 보여주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2020년에는 영화 '정직한 후보'에 출연해 극 중 라미란의 아들이자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음대생 '봉은호' 역할로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까지 선보이며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장동주는 영화 '정직한 후보'의 2차 오디션에서 시나리오를 영어로 바꿔 연기를 선보였는데 이때 바꾼 대사가 최종 시나리오에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장동주는 영화 '정직한 후보'에 출연한 것이 영화, 드라마, 연극을 통틀어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이라고 말하기도 했으며 장유정 감독은 기세가 좋은 배우라고 했습니다.

장동주는 이후 SBS 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의 주인공 서우연 역을 맡았으며 최근에는 영화 '카운트'가 개봉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장동주는 2021년 음주운전 뺑소니 범인을 잡아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당시 장동주는 뺑소니 범인을 쫓아갔고 돌아가서 사고를 해결하라고 정중히 말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음주운전자는 명함과 돈을 주겠다며 합의금 제시했고, 음주운전자는 한 엔터테인먼트 CEO였다고 하는데요. 장동주는 그때 모멸감을 느꼈고, 합의금은 필요 없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