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창석 나이 아내(부인) 이정은 딸 집안 학력 프로필
    이슈 2023. 2. 17. 18:00
    반응형

    고창석

    고창석은 1970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남구 용당동 출생이며 키 168cm, 몸무게 88kg, 혈액형 AB형입니다. 학력은 수영초등학교, 광안중학교, 해운대고등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 (중퇴),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전문학사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형, 누나 그리고 아내(부인) 이정은과 딸 고예원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과거 집안 가족

    고창석은 상당한 엘리트 집안 출신으로 과거 건설업에 종사하는 아버지와 연세대를 졸업한 인텔리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고 하며 고창석의 친할아버지는 교장 선생님이었고, 외할아버지는 시의원을 지냈다고 합니다. 고창석의 형 고창현은 서울대 법대와 하버드대를 졸업하고 지금은 유명 로펌에서 파트너로 일하고 있다고 하며 누나는 미국에서 교수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남부러울 것 없는 집안에서 태어난 고창석은 학창시절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던 형과 부산대를 졸업한 누나 사이에서 사고뭉치 막내로 자유분방하게 자랐다고 하는데요.

    고창석은 부산외대 시절 탈춤 동아리 및 마당극 활동을 하였고, 1987년 연극 배우로 첫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중퇴 후 1994년에 부산의 민중가요 노래극단 '희망새'에 가입해 1995년 2집, 1997년 3집 음반 제작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고창석은 이때 지금의 아내 이정은을 만났고, 1999년 결혼 후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탈춤 동아리, 마당극, 노래패에서 배운 경험을 토대로 서울예대 연극과에 도전해 아내와 함께 당당히 합격했다고 합니다.

    고창석은 이후 서울예대 연극과의 엄격한 학풍과 군기 때문에 한참 나이어린 선배들에게 꼬박꼬박 선배님이라고 부르며 학교생활을 보냈고, 고창석은 영화 현장에서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서울예대 동문을 만날 때가 종종 있는데 대부분 선배님이라고 합니다.

    데뷔 활동

    고창석은 2001년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를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당시 고창석은 영화 '이른 여름, 슈퍼맨'의 주연을 맡아 영화 배우로 데뷔했으며 2004년부터는 영화판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단역이나 조역 등을 통해 스크린에 출연하기 시작했습니다. 2009년에는 SBS 드라마 '드림'을 통해 처음으로 드라마에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08년 영화 '영화는 영화다'에 출연했으며 2010년 영화 '의형제'에서 베트남보스 역을 맡게 되면서 제대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고창석은 이 작품 속에서 단 3장면 밖에 등장하지 않았지만 리얼한 베트남어와 어설픈 한국어를 선보여 자신의 이미지를 각인시켰습니다. 특히 고창석은 예능 '무한도전'의 못친소 특집에 출연하여 대중적으로 더 알려졌습니다.

    고창석은 이후 영화 맨발의 꿈, 헬우 고스트, 고지전, 시체가 돌아왔다, 은밀하게 위대하게, 기술자들, 택시운전사, 1987, 암수살인, 결백, 싱크홀, 기적, 늑대사냥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카운트'가 개봉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이정은

    고창석은 1999년 연극 및 영화배우 이정은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고창석 아내(부인) 이정은은 동명이인의 유명 배우 이정은 배우와 혼동되어 오해를 받는다고 하는데요. 고창석의 아내 이정은은 1973년생으로 고창석과는 3살 나이 차이가 납니다.

    고창석은 1994년 노래 극단 희망새에 들어가 활동할 때에 아내 이정은을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고창석은 아내 첫인상에 대해 무척 까칠했다고 표현했는데요. 오죽했으면 아내가 있을때면 나가겠다고 할 정도로 미워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그렇게 싸우다가 어느새 정이 들게 되었고, 1999년 결국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창석은 "아내는 당시 내 주위에 있는 여자들 중 가장 예뻤다"라며 애정을 드러내며 두 사람은 방송을 통해 부부금슬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고창석과 아내 이정은 두 사람은 결혼 후 2001년 딸 고예원을 낳아 슬하 딸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고창석은 과거 MBC '기분좋은 날'에 아내와 딸과 함께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아빠 고창석을 쏙 빼닮은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딸 고예원은 현재 대학생으로 고창석의 영화 '결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정은

    고창석 아내이자 배우 이정은은 1973년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생이며 키 167cm, 몸무게 48kg입니다.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전문학사, 경성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이며 남편 고창석과 서울예대 연극과 동문입니다. 고창석과 이정은 두 사람은 노래극단 희망새에서 활동했으며 극단에서 먼저 만난 뒤에 서울예대에 같이 입학하였습니다.

    이정은은  1991년 ‘하얀 비요일’이라는 영화로 데뷔해 주로연극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영화 '와니와 준하', '비열한 거리', '맛있는 인생', '마더', '전우치', '평행이론', '극비수사', '반드시 잡는다', '황해' 등에 출연했습니다.

    특히 '시선 너머'와 '니마'에서는 주연으로 열연하였고, 2001년 독립영화 '이른 여름, 슈퍼맨'에서 고창석은 슈퍼맨으로, 이정은은 아이엄마로 등장해 미모를 과시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2010년 '혈투'에서 고창석과 극중 부부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이정은의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친구, 우리들의 전설', '이번 생은 처음이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슈룹' 등이 있으며 특히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김성균의 어머니로 출연해 맛깔나는 사투리 연기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