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홍진영 나이 학력 아빠 홍금우 과거 프로필

반응형

홍진영

홍진영은 1985년 8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동 출생이며 키 166cm, 몸무게 55kg, 혈액형 A형, MBTI ENFP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홍금우, 어머니 최말순과 언니 홍선영이 있습니다. 학력은 조선대학교여자중학교, 동일전자정보고등학교 토탈뷰티과, 조선대학교 무역학 학사, 조선대학교 무역학 석사 수료입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소속사는 아이엠에이치 입니다.

과거

홍진영은 어릴 때부터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을 좋아했으며 연예인이 꿈이었다고 하는데요. 초중고 통틀어서 축제나 소풍 때 사회를 보고 노래를 부르며 춤추고, 응원단장도 했다고 합니다.

홍진영은 어릴 때부터 연예인의 끼가 있었다고 하며 서울의 한 기획사가 홍진영을 스카웃하기 위해 광주까지 내려갔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당시 홍진영 아버지는 장학금을 받으면 가수생활을 지원해준다는 조건을 걸었고, 홍진영은 그때부터 난생 처음으로 공부란 걸 하기 시작해 장학금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홍진영은 가수로 데뷔하지 못했고, 먼저 대학로 극단에 들어가 연극배우 활동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 회사를 잘못 들어가는 바람에 가수를 시켜준다고 해놓고 연기를 먼저 하자고 제안해 극단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1년 동안 쉴 틈 없이 연극을 네 편이나 찍었던 홍진영은 연기가 재미있긴 했지만 노래가 정말 좋았기 때문에 차라리 연기를 하려면 뮤지컬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홍진영은 2006년 드라마 '연개소문'을 통해 방송에 데뷔를 하였지만 결국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본인의 원래 꿈인 가수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어려움에 부딪히며 무명생활을 이어갔습니다.

걸그룹을 준비했지만 데뷔가 두 번이나 무산 되어 소속사를 이전하게 되었고, 2007년 걸그룹 '스완'의 'Booming Swan'으로 데뷔를 하였는데요. 하지만 새 소속사는 1년 만에 부도로 문을 닫으며 파산했고 홍진영은 연기자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애프터스쿨 멤버 합류 제의가 들어오기도 했지만 그룹이 망한 경험 때문에 하기 싫었다고 하네요.

홍진영은 2008년 KBS2 예능프로그램 '사이다'의 '안나의 실수'라는 코너에서 서안나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후 배우로 활동을 하다가 결국 2009년 6월 트로트 앨범 '사랑의 배터리'을 발표하면서 솔로 트로트 가수로 정식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홍진영은 처음에 트로트 가수의 길을 거부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걸그룹을 준비했던지라 트로트가 너무 싫었다고 하며 꽃다운 나이에 트로트를 하라고 권유하는 대표님을 피해 6개월을 도망 다녔다고 합니다. 결국 설득을 당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데뷔 활동

홍진영은 2009년 디지털 싱글 '사랑의 배터리'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홍진영은 내 사랑, 산다는 건, 부기맨, 엄지 척 등 많은 히트곡을 내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홍진영은 2014년 '우리 결혼했어요'에 남궁민과 커플로 고정출연하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기도 했으며 '라디오스타', '런닝맨'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2018년 '미운 우리 새끼'에 여성 출연자 최초로 친언니와 동반 출연하여 큰 관심과 반응을 일으켰고, 이후 어머니와 함께 고정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홍진영은 2016년 여성의류 온라인 쇼핑몰 '홍션'을 운영하기도 했으며 김영철의 '따르릉', 강호동의 '복을 발로 차 버렸어'를 작사 작곡하였습니다. 또한 2019년 9월에는 IMH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여 대표로도 활동하였습니다.

한편, 홍진영은 2009년 '한류 문화 콘텐츠의 해외 수출 방안' 논문으로 무역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2012년 '문화콘텐츠산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K-pop과 K-Culture를 중심으로' 논문이 심사를 통과해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는데요.
하지만 이는 아버지 홍금우의 연구실에서 공부하면서 딴 학위였으며 홍진영은 박사 학위에 대해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홍진영은 이와 관련해 "진심으로 죄송스럽다. 이유불문하고 석사박사학위를 반납하겠다"라며 "논문은 10여년전 그때 당시의 관례대로 저 나름대로 열심히 지도교수님과 상의하며 만들어내었고, 공을 들였던 결과물이었다. 이렇게 논란이 된 것은 저의 불찰이며 무조건 저의 잘못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제가 석박사 논문을 취득하고 나서 지금껏 그로 인한 어떠한 이득도, 관련된 일을 해본 적도 없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홍진영은 석사 논문 사건이후 자숙의 시간을 갖고 이후 신곡을 발표했으며 최근 '불타는 트롯맨'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면서 방송에 복귀했습니다.

아버지 홍금우

홍진영 아버지 홍금우는 전라남도 나주시 봉황면 송현리 풍산 홍씨 집성촌 출신으로 조선대학교 경제학 교수와 광주은행 상임 감사직을 역임하였고, 뉴라이트 정책포럼 상임의장, 새누리당 나주 화순 당원협의회 위원장 등 보수우파 단체에서 활동하였습니다.

아버지 홍금우는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의 선거유세 반장을 맡아 교수 유세단을 이끌고 적극적으로 이명박을 지원했으며 이후 광주은행 상근 감사로 발탁되기도 했습니다. 홍진영은 아버지의 정치적인 성향에 대해 선을 긋기도 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홍진영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홍진영은 이상형에 대해 같이 있으면 편한 사람이 좋다고 하며 바쁜 스케줄에 치이다보니 가끔 남자친구에게 짜증을 내기도 하는데, 그러다보니 같이 있을 때 편안한 사람이 좋다고 합니다.

홍진영은 전형적인 해바라기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남자친구가 생기면 동료 남자 번호도 싹 지웠을 정도라고 하며 '연예계에서 일하게 되면 남자와 연락을 주고 받지 않을 수 없는데 남자친구가 혹시나 오해할까봐'라고 설명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