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윤균상 나이 프로필 고향 학력 키 과거

반응형

윤균상

윤균상은 1987년 3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 출생이며 키 191cm,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서신중학교, 전주영생고등학교, 세한대학교 뮤지컬학 (재학중)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동생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에이엠나인 소속입니다.

과거

윤균상은 어린시절 개구쟁이 성격을 가졌었는데 살이 찌면서 점점 소심해지고 낯을 가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균상은 고등학교 때만 해도 몸무게가 100kg이 넘을 정도로 살이 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수능시험을 보고 나서 마음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했고, 당시 윤균상은 아무것도 먹지 않고 운동만 해서 4개월 동안에 36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그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렇게 다이어트를 했고, 너무 안 먹다보니 나중에는 거식증까지 왔다고 하는데요. 이후 밥을 먹기 시작했는데 먹으면 바로 구역질이 났다고 합니다.

윤균상은 다이어트 이후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 서울로 무작정 올라왔다고 하는데요. 중고등학교 때 성적도 별로 좋지가 않았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어하는지도 몰라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대학을 가지 않고 바로 서울로 올라오게 되었는데 당시 이모와 고모집, 그리고 고시원에서 지내다가 우연히 모델 센터에 들러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윤균상은 스무 살에 1년 반 동안 무대에 서본 게 세 번 밖에 없다고 하며 그래서 모델 출신이라고 불리기는게 민망하다고 합니다. 윤균상은 모델 활동을 하던 중 갑자기 연기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구체적으로 말하면 연극이 하고 싶었지만 아버지께서 이를 반대하셨다고 합니다.

당시 윤균상의 아버지는 모델이나 연극배우 무엇을 하든 군대부터 다녀오라 했고, 윤균상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현역으로 군대부터 다녀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균상은 제대 후 뒤늦게 무작정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으며 뮤지컬학과에 입학하여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아버지 역시 그리 심하게 반대하지 않으셨고, 다만 배고픈 연극말고 방송에서 연기하는 것이 어떠냐고 권유해주셨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윤균상은 2012년 SBS 드라마 '신의'를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tvN 드라마 '갑동이'를 거쳐 2014년 SBS 드라마 '피노키오'에서 기하명의 형 역할인 기재명 역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15년에는 SBS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에 출연하며 주연급 배우로 성장하였으며 윤균상은 무명 기간이 생각보다 짧고 빨리 성공을 하였습니다. 이어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내금위장 '무휼'의 젊은 시절을 연기하며 이때부터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고, 4개의 작품에 연속으로 SBS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스브스 직원이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균상은 2015년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과 '육룡이 나르샤'로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과 제 29회 그리메상 신인연기자상을 수상했으며 2016년에는 SBS 월화 드라마 '닥터스'에서 그동안의 역할들과는 색다른 배역인 재벌 3세의 의사 정윤도 역으로 분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어 제 5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2017년에는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주인공 홍길동 역으로 열연을 펼쳐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로도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미스터 기간제', '장미맨션'에 출연하여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윤균상은 배우 활동 외에 예능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이서진, 에릭과 함께 고정멤버로 출연을 하며 예능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후 삼시세끼 바다목장편과 아는 형님, 나 혼자 산다, 신박한 정리, 서울 촌놈, 갬성캠핑 등 예능에서도 활약을 펼쳤습니다. 최근에는 tvN 예는 '텐트 밖은 유럽'에 출연중이며 이어 영화 '치악산'이 개봉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윤균상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윤균상은 원래 성격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해 촬영 중에도 시간이 나면 친구들 만나면서 수다 떨고 노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연애를 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윤균상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잘 웃고 예의 바르고 동물을 사랑하는 여자라고 밝혔으며 재미있고 밝은 여자를 만나고 싶다고 하는데요. 일을 할 때는 늘 진지해야 하니 여자 친구를 만날 때는 즐거웠으면 좋겠다고 그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어른들에게 예의바르고 밝은 에너지가 있는 여자였으면 좋겠다고 하며 외모는 손으로 딱 꼽는 특징이 없고, 어디 한 군데가 예뻐 보이면 전체가 다 예뻐보인다고 합니다.

윤균상은 지난해 7살 연하의 여대생과 열애설이 오르기도 했는데요. 윤균상과 새벽에 나눈 대화를 여대생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럽스타그램이 아니냐는 의혹에 쌓였지만 윤균상은 여자 친구가 아닌 친한 사이라고 부인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