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왁스 나이 결혼 프로필 남편 키 본명

반응형

왁스

왁스의 본명은 조혜리이며 1972년 5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출생이며 키 165cm, 몸무게 45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등촌중학교, 덕원여자고등학교, 인천전문대학 영어과 전문학사,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학사이며 가족은 2남 1녀 중 장녀라고 합니다. 현재 소속사는 운트스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왁스는 학창시절 모범생은 아니였지만 운동도 곧 잘하며 집에서도 말을 잘 듣는 첫째딸이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때는 조직생활이 좋아 여군 입대를 생각해봤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덕원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전공을 영어로 선택하게 되면서 인천전문대학 영어과로 진학을 하였습니다. 전공을 살려 영어 교육 전문 기업에서 운영했던 학습지 방문교사로 일을 하기도 했으며 대학교 재학시절에는 어릴 때부터 좋아하고 관심을 두었던 음악과 관련된 동아리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이때 이후로 처음 사람들 많은데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왁스는 음악을 듣는 사람들과 음악적 공감을 하는 것이 너무 좋다고 느낀 이후로 무대 위에서 노래하는 것이 좋았고, 그렇게 음악의 길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마침 1997년 본명 조선미로 활동할 당시 드라마 '내가 사는 이유' OST 테마곡 '잠든 너를 보며'를 부를 기회가 찾아오면서 연예계에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왁스는 1998년 록밴드 도그(DOG) 1집 앨범 '경아의 하루'를 통해 본격적인 데뷔를 하였습니다. 당시  '경아의 하루'와 '집에 돌아오면' 두 곡이 인기를 얻었으며 리드 보컬로서 활동하였으나 소속사의 재정문제로 얼마가지 못하고 결국 해체를 하게 되면서 이후 방황하다가 음악을 포기하려고 할 때쯤 우연히 작곡가 최준영을 만나게 되면서 솔로로 전향하였고, 발라드 가수 왁스로 재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왁스' 이름의 뜻은 '윤을 내다' 라는 뜻으로 왁스 처럼 '가요계에서 반짝반짝 윤을 내라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2000년 '엄마의 일기' 곡을 발표한 왁스는 이때 당시에 '얼굴 없는 가수'라는 소재로 신비주의 컨셉을 선보였는데요. 이후 후속곡이였던 '오빠'로 활동 하였는데 뮤직비디오와 가요 무대를 통해 배우 하지원이 대신 립싱크를 하면서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지원은 뛰어난 미모와 춤 실력은 물론, 완벽한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이때 많은 사람들이 왁스가 하지원이냐는 얘기들이 많이 나오곤 했으나 이후 왁스 본인이 모습을 드러내면서 이와 함께 대중들에게서 하지원과의 외모 비교까지 당하며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후 '얼굴 없는 가수' 컨셉을 없애고 2001년 2집 '화장을 고치고'을 발표하였는데 당시 각종 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엄청난 사랑과 전성기 시절을 보냈으며 '국민 가요'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전 세대를 아우르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당시 왁스는 '화장을 고치고' 노래로 같은해 일본에서 4개월간 활동을 이어 나가기도 했으며 2006년에는 경희대 편입학 전형으로 합격하여 포스트모던음악과에 진학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02년 발표한 3집 '부탁해요'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외에도 왁스는 '내게 남은 사랑을 다 줄께', '황혼의 문턱', '사랑하고 싶어', '지하철을 타고' 등의 히트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왁스는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 드라마 '터치', 뮤지컬에도 참여하기도 했으며 2018년에는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2'에 슈가맨으로 록밴드 '도그'가 출연하였는데 왁스가 도그의 멤버로 출연하며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하며 얼굴을 비추기도 했습니다.\

한편, 왁스는 건강과 운동에 관심이 많은 편으로 일주일에 운동을 두세 번 하는 편이라고 하며 웨이트, PT, 골프 등 다양하게 좋아하고 필라테스와 스킨스쿠버 자격증까지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활동적이고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예민한 편이 아니여서 그간 활동해오면서 슬럼프 혹은 스트레스를 그동안 잘 느끼지 못하다가 최근 겪어보기도 했는데 이때 보통 사람들은 술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지만 정작 왁스는 기분 나쁠 때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원래 술을 못 먹기도 하지만 기분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몸까지 힘들면 더 최악이라고 느껴 스트레스를 받으면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극복하는 편이라고 하네요.

결혼 남편 남자친구

왁스는 아직까지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데뷔 후 열애설 또한 터진적이 없으며 절친 홍석천과는 영혼의 부부 사이로 방송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왁스는 방송을 통해 결혼을 안 하고 친구 중 누군가와 함께 살게 된다면 홍석천과 같이 살 것이라는 말을 했을 정도로 두 사람은 절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왁스는 결혼에 대해 절대 비혼주의자가 아니라고 밝히기도 했으며 과거 스무 살 때부터 결혼할 생각은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결혼 빨리해서 애도 많이 낳고 싶었다고 합니다. 왁스는 소개팅도 받아보고 했지만 인연을 찾기 위해 지금도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하며 그러다 한동안 마음의 문을 닫고 몇 년이 흘렀는데 또 다시 인연을 만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형에 대해서는 이제는 이상형이란 걸 얘기하는 것 자체가 아닌 것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상형은 딱히 없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