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소현 나이 결혼 남자친구 과거 프로필

반응형

박소현

박소현은 1971년 2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이며 키 163cm, 몸무게 47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서울도곡 초등학교, 선화예술 중학교, 선화예술 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무용학, 성균관대학교 언론학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동생 한명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싸이더스 HQ 소속입니다.

과거

박소현은 과거 초등학교 때부터 약 15년간 발레를 전공했다고 하는데요. 선화여중을 시작으로 선화예고, 이화여대 무용과 등 발레계에서 중요한 학교들을 두루 거친 엘리트로 엄청 열심히 했었다고 합니다. 그때 당시 몸무게가 39kg이었다고 하네요.

박소현은 1987년 동아 무용 콩쿠르 은상을 수상했으며 1987년 스위스 로잔 국제 콩쿠르 진출하였고, 1991년 동아 무용 콩쿠르 은상 수상에 이어 유지버셜발레단 입단까지 하였습니다. 하지만 1992년 무릎 부상을 당해 무용을 포기하고 리포터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몸무게가 늘어나면 무릎이 무게를 견디지 못해 더 안 좋아질 수 있어서 평생 식단 조절과 운동을 꼭 해야만 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주변에 발레 하는 친구들이 많아 식이요법이나 운동법에 관해 해박한 지식을 얻어 들었다고 하네요.

데뷔 활동

박소현은 1993년 '출발 서울의 아침'을 통해 리포터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리포터 활동을 하던 중 관계자의 눈에 띄어 같은해 KBS2 청춘 드라마 '내일은 사랑'에서 배우 이병헌의 여자친구 역을 맡게 되면서 배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박소현은 청순한 매력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이후 예능 프로그램 '호기심 천국',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등에서 메인 MC로 활동했으며 라디오와 TV쇼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로 출연하였습니다.

특히 1999년부터 라디오 프로그램 '박소현의 러브레임'을 맡기 시작하여 2007년 봄부터 약 1년 반 정도의 공백기를 제외하고는 현재까지 진행을 맡고 있으며 지난해 2021년에 20주년을 맞게 되었는데요. 박소현은 라디오 DJ 장수 비결에 대해 남자친구가 없어서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SBS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역시 1998년 시작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자리를 맡고 있습니다.

박소현은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당시 같이 MC를 맡고 있던 임성훈의 아들이 학생이었는데 그 친구가 어느덧 PD가 되어서 2008년 '일요일이 좋다 골드미스가 간다' 프로그램을 같이 했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외에 박소현의 작품 출연작을 살펴보면, 영화 페스티벌, 화성으로 간 사나이 등이 있으며 드라마 천사의 선택, 행복어사전, 내일은 사랑, 야망, 종합병원, 도시남녀, 신비의 거울 속으로, 가슴을 열어라, 맨발의 청춘, 옛 사랑의 그림자, 달콤한 신부, 여자만세, 왕꽃 선녀님, 장미울타리, 고양이는 있다, 실종느와르M, 착한여자 백일홍 등이 있습니다.

박소현은 현재까지도 동안외모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작은 얼굴을 가지고 있는데 CD 한 장으로 가릴 수 있다고 합니다. 박소현은 외모 관리 방법으로 될 수 있으면 얼굴에 손을 안댄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면 물기를 타월로 닦아내지 않고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수분 에센스를 바른다고 하며 핸드크림도 각각 기능이 다른 제품을 바른다고 합니다. 또한 보온병에 카모마일차를 담아 수시로 마시고, 여러 가지 영양제를 열 개 이상 먹는다고 하네요.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박소현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박소현은 과거 지인을 통해 소개팅을 하는 등 결혼을 위해 나름 노력을 하기도 했지만 잘 안 되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과거 '골드미스가 간다'에 출연하기도 했으나방송에서 세 번 만난다고 해서 낯선 남자의 실체를 알 수 있는 건 아니였고, 방송이 가진 한계 때문에 그 사람의 진면목을 알 수 없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소현은 아이돌 덕후로도 유명하며 아이돌 공연을 자주 가고 아이돌 문화를 즐긴다고 합니다. 특히 방탄소년단 덕후라고 하네요. 이상형 스타일에 대해서는 유머러스한 남자와 자신의 단점을 감싸안아줄 수 있는 여유 있는 남자를 원한다고 하며 어느 정도 근육과 살집을 고루 갖추고 있는 남자로 브루스 윌리스의 귀여움과 킹콩 같은 덩치, 강호동 같은 통통함을 가진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또한 술과 담배를 안 하는 사람이 좋고, 웰빙을 했으면 좋겠다고 하는데요. 연예인중에서는 김종국을 꼽기도 했으며 그래서 찾기 힘들다는 것을 안다고 하네요.

박소현은 과거 배우 겸 가수 김원준'과 열애설 기사가 나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니며 두 사람은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 나와 가상 부부로 출연해 좋은 케미를 보여주었고, 두 사람의 로맨틱한 장면 때문에 불거진 해프닝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오랜 절친 사이라고 하네요.

한편, 박소현은 지난 2021년 1월 깜짝 결혼소식을 전했는데 연예계 대표 골드 미스로써 깜짝 결혼 발표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결혼 상대는 라디오였으며 당시 SBS 러브 FM '박소현의 러브게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 결혼합니다' 라고 적힌 스케치북 귀퉁이에 조그맣게 '라디오랑'이라는 글귀를 적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라디오와의 결혼 발표는 박소현의 러브게임 20주년 기념 이벤트의 일환이었다고 하네요.

반응형